중고나라, 이용자 보호 위한 온라인 법률지원 업무협약식 진행
상태바
중고나라, 이용자 보호 위한 온라인 법률지원 업무협약식 진행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02.1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로팡’, ‘법무법인 우리’와 중고거래 질서 확립과 이용자 법률상 지위 증진 공동 노력
이번 업무 협력으로 거래 관련 전자계약서, 법률 서비스 제공 검토 예정
2021년에도 이용자의 권익 보호와 중고거래 플랫폼 개선을 위한 투자 계속 이어 나갈 것
왼쪽부터 김정철 법무법인 우리 대표변호사, (겸) 주식회사 로팡 대표, 이승우 중고나라 대표
왼쪽부터 김정철 법무법인 우리 대표변호사, (겸) 주식회사 로팡 대표, 이승우 중고나라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이승우)는 중고거래 중 발생하는 피해로부터 회원을 보호하기 위한 온라인 법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식회사 로팡, 법무법인 우리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고나라와 주식회사 로팡, 법무법인 우리는 공동으로 올바른 중고물품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중고나라 회원의 법률상 지위를 증진시키는 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중고나라는 주식회사 로팡과의 협약으로 중고거래 과정에 필요한 전자계약서 작성 기능 도입을 준비하고 법무법인 우리와는 중고거래 과정 중 발생하는 이용자 피해에 대해 온라인 법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3사는 현직 변호사가 설명하는 중고거래 과정 중 발생하는 피해 사례별 법률적 대처 방법에 대한 영상 제작 등 플랫폼 내 다양한 온라인 법률 지원 협력방안을 검토한다.

중고나라는 2021년에도 중고거래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안전한 중고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중고나라는 2020년 8월 거래 모니터링 강화 정책 이후 사기피해 접수 건이 58% 감소했으며 공식 앱의 A.I 모니터링 기술을 구축하는 등 강력한 플랫폼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고나라 이승우 대표는 “중고나라는 오랫동안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왔다. 이번 중고나라와 주식회사 로팡, 법무법인 우리와의 업무협약은 업계 최초로 중고거래 플랫폼이 이용자의 법적 권리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을 선보였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를 위한 안전한 거래 환경 개선과 보호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김정철 법무법인 우리 대표 변호사(주식회사 로팡 대표 겸직)는 “먼저 압도적인 1위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법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법무법인 우리와 주식회사 로팡은 앞으로 중고거래 과정 중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법률 서비스 제공으로 어느 상황에서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신의 법적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