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 ‘2021 AI KOREA’ 발행
상태바
한국인공지능협회, ‘2021 AI KOREA’ 발행
  • 유인춘 기자
  • 승인 2021.02.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500여사 및 AI 수요 기업을 포함해 1000여사 대상
한국인공지능협회가 2021 AI KOREA를 발행했다
한국인공지능협회가 2021 AI KOREA를 발행했다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가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기업과 스타트업 등의 소개 및 정보와 인공지능 수요 기업을 총 망라한 ‘2021 KOREA AI (기업편람)’을 발간한다.

자료집에는 AI 및 데이터 기업으로 구성된 협회 회원사 500여사 인공지능 기업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와 자료를 통해 수요 기업을 포함, 1000여 업체의 각 사의 기본정보는 물론이고 관련 기업별 다양한 AI 플랫폼과 지향하고 있는 제품 기술 및 데이터 현황이 소개되며 신규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시장의 비전, 매출 현황 등도 함께 다뤄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발간에서는 국내 전 산업 분야의 의료, 통신, 로봇, 유통, 물류, 쇼핑, 철강, 도소매, 제조, 서비스 기업 등 인공지능 수요사도 함께 수록된다.

이 자료집은 국문과 영문으로 2만부가 제작돼 국내 기업은 물론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 발송되며 중소벤처기업부와 협회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해외 투자사 및 바이어들에게도 배포된다.

특히 2021년도 정부와 협회의 지원사업 기본 자료로도 활용된다.

협회의 이번 발간 사업은 4회째로, 협회는 2017년부터 국내 인공지능 강소기업들의 우수성을 국내외로 확산하고 산업적 관심의 제고를 위해 ‘KOREA AI Startups’을 발간해 오고 있다.

한편 대상 기업의 발간집 참여 신청 및 작성마감은 3월 15일까지로 협회는 이메일과 구글링크를 통해 자료를 접수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한국인공지능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