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스타트업파크 비대면 컨퍼런스
인천 스타트업파크 비대면 컨퍼런스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는 25일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에 위치한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스타트업 창업 트랜드 2021”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TIPS 운영사인 씨엔티테크가 직접 선발하고 투자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었으며 14개 기술 분야별(△큐레이션 커머스, △O2O서비스 커머스, △의료영상 인공지능 및 진단장비, △푸드테크, △스포츠 O2O, △라이브커머스, △인공지능 모빌리티, △프롭테크, △공간 및 관광 O2O, △딥테크 및 혁신제조, △SaaS, △게임, △에듀테크, △친환경 딥테크) 동향을 분석하여 스타트업들의 21년 경영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강연에 나선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21년은 비대면 서비스와 14개 기술 분야의 융합을 비즈니스 모델로 한 스타트업들의 도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씨엔티테크는 한결같이 스타트업의 동반자가 되어 함께 준비하고 투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2003년 외식 주문 중개 플랫폼으로 시작한 뒤 2012년 신규사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사업에 진입했으며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제조, 바이오헬스, 서비스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로 투자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씨엔티테크 포트폴리오
씨엔티테크 포트폴리오

그동안 총 600개사 이상을 육성하고 지원해왔으며 투자금액 160억원, 엑시트 9개사, 후속투자유치 1,430원의 누적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20년에는 78 스타트업에 총 71억 원을 투자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