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AI 영어 회화 앱 ‘오딩가 잉글리시’, 구글스토어에 어휘 학습 콘텐츠 업데이트
상태바
초등 AI 영어 회화 앱 ‘오딩가 잉글리시’, 구글스토어에 어휘 학습 콘텐츠 업데이트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03.2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회화 밀착형 초등학생 영어단어 콘텐츠 출시
AI 기반 가르치기 학습법과 접목해 효과적으로 배운다
캐릭터에게 단어 가르치며 실생활에 자주 쓰이는 영단어 표현 익혀
오딩가 잉글리시가 어휘 학습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오딩가 잉글리시가 어휘 학습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에듀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지(ThePlanG, 대표 이경아)가 24일 구글스토어에 ‘오딩가 잉글리시’ AI 영어 단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어휘 학습 콘텐츠는 수많은 영단어 중 실생활에 쓰이는 주요 단어는 따로 있다는 것에 착안해 개발됐으며, 기존 암기 학습에서 벗어나 회화 위주의 단어 학습으로 아이들이 실생활에 응용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음성 인식과 AI를 활용해 학습자가 캐릭터에게 영단어를 가르치는 방식을 선택해 흥미를 더했다. 기초 단어부터 고급 어휘까지 한 가지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단어를 골고루 배우며 자연스럽게 어휘를 확장해 나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더플랜지의 학습 프로그램은 단순 암기로 익힌 단어와 다르게, 초등학생들이 단어와 회화를 별개로 생각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응용하는 법을 익히게 한다. 아울러 학습자가 우주에서 온 캐릭터 ‘오딩가’의 영어 회화 선생님이 되는 자격을 부여받고 영어 교수님의 도움으로 직접 회화를 가르친다는 콘셉트는 뛰어난 학습 효율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메타인지 학습법과 게임 방식의 보상 시스템을 적용해 개발됐다.

이경아 더플랜지 대표는 “오딩가 잉글리시 사용 후기 중엔 부끄럼이 많고 소극적인 딸이 오딩가의 영어 선생님이 된 후 책임감을 갖고 정해진 시간마다 반복해 가르치더니 어느새 영어가 유창해지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는 내용이 있다”며 “오딩가 잉글리시는 이처럼 아이가 보기엔 영어 교사 역할 놀이 게임이지만 실제 부모가 보면 영어 회화 학습 앱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큰 소리로 발화하게 하는 스피킹에 최적화된 앱”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구글스토어에서 오딩가 잉글리시를 다운로드받으면 패턴 학습으로 영어 회화 기본기를 다지고 웹툰 1:1 롤플레잉으로 실생활 영어 대화를 연습하는 기존 학습 콘텐츠를 함께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