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 신규지원 기업 모집
상태바
안산시,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 신규지원 기업 모집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4.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 신규지원 기업 모집
안산시,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 신규지원 기업 모집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이달 12일까지 '안산시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 신규지원 대상 과제를 추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에 2019∼2022년까지 모두 50억 원을 투자해 미래 유망기술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기술개발(R&D)부터 사업화까지 연계 지원하고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안산사이언스밸리(ASV) 연구기관과 협업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기계 소재, 전기·전자, 화학, 4차 산업 등 4개 분야 16개 과제선정 이후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단계 지원으로 안산시 기업경쟁력 강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번 추가모집 대상 과제는 '제조혁신형 기술개발과제'로 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를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가 가능한 과제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되면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간 기술개발, 사업화, 애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중소·중견기업 중 본사 또는 공장이 안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제조업 등록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일까지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홈페이지 알림 마당에서 확인하거나 산업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시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신규 고용 창출 45명 ▲전문 연구인력 양성 14명 ▲사업화 성공에 따른 매출 44억2천만 원 ▲출원 및 특허등록 13건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등 산단 기업의 기술개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