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데이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GB금융 ‘피움랩’ 3기 선정
상태바
퍼즐데이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GB금융 ‘피움랩’ 3기 선정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4.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과 공동 사업화 및 업무협력, 맞춤형 성장 컨설팅 지원 가능
프로세스 마이닝, 금융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첫 단추로 각광
퍼즐데이터 프로디스커버리
퍼즐데이터 프로디스커버리

퍼즐데이터(Puzzle Data, 대표 김영일)가 DGB금융 피움랩(FIUM LAB) 3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피움랩의 ‘FIUM’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다. 핀테크 전 분야 및 DGB금융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우수한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피움랩 3기 모집에는 약 80개 기업이 지원했고 2차례에 걸친 서면 심사와 각 계열사의 업무담당자와 육성을 전담하는 전문 컨설팅 업체의 면담 심사를 통해 12개사가 최종 선발됐다.

이번 3기부터는 초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인큐베이터 트랙’과 우수 스타트업과 디지털 혁신 모델을 도모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 두 분야로 나눠 모집했다.

퍼즐데이터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에 선정돼 DGB금융그룹과의 공동 사업화 및 업무 협력, 맞춤형 성장 컨설팅 지원, 투자 연계, 지원사업 연계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퍼즐데이터는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 기업으로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디지털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와 이를 활용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 수행 중인 프로세스를 도출, 모니터링 개선해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어 내며, 국내 프로세스 마이닝 산업 확대를 이끄는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이사는 “최근 금융권에서 프로세스 마이닝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첫 단추로서 각광받고 있는 만큼 DGB 금융 피움랩 3기로서 DGB금융그룹의 은행, 증권, 자산운용과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며 “금융 상품 가입 유도, 이탈 방지 프로세스 분석, 비대면 계좌 가입 프로세스 분석 및 개선, 직원 업무 분석 및 개선 등 DGB금융그룹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퍼즐데이터는 지난해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5기’ 선정을 시작으로, 하나은행 원큐 애자일랩(1Q Agile Lab), KB금융그룹의 ‘KB스타터스’, NH디지털 Challenge+ 등 국내 유수의 금융그룹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돼 협업을 진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