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원스톱 취업?채용?교육을 위한 커리어 플랫폼 ‘FIT JOB(핏잡)’ 4/19 오픈
‘핏잡 직무교육’ 참가자 … 6/6까지 모집
마케팅(퍼포먼스, GA)? 개발(React, Vue.js) ? 디자인(UI/UX, 웹) 6개 분야 무료 교육
현업 실무자와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직무역량 검사 및 모의면접 등 취업컨설팅 지원

FIT JOB 직무교육 참가자 모집 포스터
FIT JOB 직무교육 참가자 모집 포스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4월 19일(월) 스타트업 취업•채용 시장 확장을 위한 <스타트업 커리어 플랫폼 FIT JOB(핏잡)>을 오픈했다. 오픈과 동시에 ‘핏잡 직무교육’ 참가자 150명을 6월 6일(일)까지 모집한다. 

신한금융그룹과 아르콘은 2018년부터 청년 취업준비생을 위한 원스톱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인 신한두드림 매치메이커스를 운영하며, 3년간 약 300여명의 직무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다. 2021년부터는 직무교육뿐 아니라 채용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의 인재채용 안정화와 구직자의 유망 스타트업 취업 연계를 위해 스타트업 커리어 플랫폼 FIT JOB(핏잡)을 기획했다. FIT JOB(핏잡) 웹사이트에서는 △핏잡 직무교육 이 연 1회 진행되며, △구직자 이력서 등록 및 기업매칭, △채용기업 채용공고 등록 및 인재검색 등이 연중 상시로 진행되며, 모두 무료이다. 

 2021년 ‘핏잡 직무교육’ 참가자 모집은 FIT JOB(핏잡) 웹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시작된다. 핏잡 직무교육 참가자로 선발되면 스타트업의 채용 수요가 많은 6개 직무(택1)를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다. 직무 분야는 △마케팅(퍼포먼스, 구글 애널리틱스), △개발(프론트엔드 React, Vue.js), △디자인(UI/UX, 웹)이다. 실전형 직무교육을 위해 강사진은 모두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로 구성됐다.

이뿐만 아니라 취업 지원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직자의 필요도를 반영한 △직무별 특화 포트폴리오 제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등의 개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이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현업 인사책임자가 들려주는 인재 역량 특강 ‘기업이 원하는 인재’도 함께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직무별 각 25명씩 총 150명이며, 모집기간은 4월 19일(월)부터 6월 6일(일)까지 이다.

FIT JOB(핏잡) 담당자는 “스타트업에는 보다 검증된 인재를 연계하고,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업을 찾을 수 있도록 전문화된 직무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히며 “특히 직무교육 시작 전에 ‘자기역량분석’이 선행되기 때문에 역량분석 결과를 확인 후 본인의 선택에 따라 수강할 직무를 재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차별점이다. ‘핏잡 직무교육’을 통해 적합한 업무분야를 찾고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 가능하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핏잡 직무교육’은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신입/경력)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월 19일(월)부터 6월 6일(일)까지 핏잡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은 ‘Triple-K Project’를 통해 서울•인천•제주•대전 등 전국 단위에 그룹 혁신성장 플랫폼인 ‘『S² Bridge』(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혁신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K-유니콘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혁신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을 중심으로 투자유치, 기업 매칭 서비스, 해외진출 지원 등 입주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6월에는 코로나 19 극복과 Post 코로나 시대 新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금융의 역할을 선제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신한 N.E.O. Project’를 추진하는 등 단계적으로 그룹의 미래 혁신 프로젝트를 고도화하고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