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매출 성장 216% 이룬 보육 노하우로 소셜벤처 매출 증대 적극 지원
우수팀 상금 2천만원, 투자 연계 교두보 신한 스퀘어브릿지 통합 IR day 진출권 부여
21년 6월부터 9월까지, 소셜벤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담 경영 컨설턴트 지원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 모집 포스터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 모집 포스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오는 4월 20일(화)부터 5월 10일(월)까지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최근 상생, 친환경 등 사회적 가치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혁신적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소셜벤처가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상당수의 소셜벤처가 안정적인 재무적 수익을 확보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는 소셜벤처의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오픈하였다.

이번에 모집하는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는 그간 신한 금융이 사회적 가치 창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해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소셜벤처에 특화해 운영된다. 사업등록일 기준 7년 이하 법인의 소셜벤처, (예비)사회적 기업 또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면 지원 가능하며, 총 5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팀에게는 전담 경영 컨설턴트가 배정되어 총 4개월간(21년 6월부터 9월까지) 실적 분석 및 성장 전략 수립과 개별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여 밀착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팀에 선발되면 상금 2천만원이 수여되며, VC 및 엑셀러레이터가 모이는 『S² Bridge』(신한 스퀘어브릿지) 통합 IR day 에 참가하여 투자 연계 및 유치 가능성도 얻을 수 있다.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2018년 시작하여 4년 간 운영되고 있는 핵심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이를 거쳐간 72개의 보육팀의 매출이 보육 전후로 평균 216% 증가하였고, 본 프로그램에 대한 추천 의향 조사(NPS)에서 대부분의 참가자가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답해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 관계자는 “지난 4년 간의 운영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토대로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를 런칭했다”며 “지난 보육팀의 눈부신 성장을 이어갈 소셜벤처를 모집하고 있으니 큰 기대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 소셜벤처 인큐베이션 1기 모집에 대한 상세내용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은 ‘Triple-K Project’를 통해 서울•인천•제주•대전 등 전국 단위에 그룹 혁신성장 플랫폼인 ‘『S² Bridge』(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혁신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K-유니콘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혁신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을 중심으로 투자유치, 기업 매칭 서비스, 해외진출 지원 등 입주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6월에는 코로나 19 극복과 Post 코로나 시대 新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금융의 역할을 선제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신한 N.E.O. Project’를 추진하는 등 단계적으로 그룹의 미래 혁신 프로젝트를 고도화하고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