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폴리오, 영상제작사 중개 플랫폼 서비스 누적 거래액 40억원 돌파
상태바
비드폴리오, 영상제작사 중개 플랫폼 서비스 누적 거래액 40억원 돌파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5.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드폴리오는 전개하는 검증된 영상 제작사 연계 플랫폼 서비스가 2017년 10월 서비스 론칭 이래 누적 거래액 40억원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영상 제작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영상의 활용처가 다양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영상 제작사들의 사업영역은 다양하고 전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소규모의 서비스 공급업체인 프로덕션을 찾기는 갈수록 어려워짐에 따라 비드폴리오의 검증된 영상제작자 연계 플랫폼 서비스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서 영상 제작 프로젝트 진행의 경우, 보통 기존의 다른 직무를 담당하던 직원들이 담당자를 맡게 되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와 같이 경험이 없이 영상 제작 업무를 맡게 된 담당자들은 ‘영상’이라는 콘텐츠에 맞는 기획 방법, 발주자의 역할, 협력사를 모집하는 절차에 대해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비드폴리오의 영상제작사 중개 플랫폼 서비스가 누적 거래액 40억원을 돌파했다
비드폴리오의 영상제작사 중개 플랫폼 서비스가 누적 거래액 40억원을 돌파했다

비드폴리오는 초보 발주자도 ‘만렙’ 발주자가 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설계부터 적합 업체의 후보군을 모집하는 단계, 제작 회의 주재, 적합 제작사 선정 가이드까지 영상 제작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과정을 총체적으로 지원한다. 다양한 사고가 발생하고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영상’ 제작 과정의 특성을 감안, 비드폴리오는 거래 횟수나 거래량에 개의치 않고 하나의 프로젝트라도 실패하지 않고 안전하게 완수되는 것을 최우선을 삼으며 운영해왔다. 이러한 노력이 비드폴리오 서비스 누적 거래액 40억원 기록과 동시에 영상 제작 프로젝트 금액이 작년 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견인했다.

비드폴리오 이은호 대표는 “비드폴리오는 현재 영상 제작을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기업 담당자들의 문의사항에 대해 해법을 제시해 줄 수 있는 풀을 확보했고, 각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는 최적화된 절차를 제공함으로 안정적인 프로젝트 완수를 약속하는 솔루션화가 가능해졌다”며 “각 분야 최고의 공급자를 파트너 Pool을 기반으로 영상을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자에겐 더욱 적합한 절차를 제공해 100% 완수 가능한 프로젝트 설계를 구현함과 더불어, 영상 서비스 공급 기업들에게도 사업 성장에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