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과정’ 개강, 이철이 원장 “블록체인 이끌어 갈 인재될 것”
상태바
‘21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과정’ 개강, 이철이 원장 “블록체인 이끌어 갈 인재될 것”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5.0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과정’, 10월 29일까지 진행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이철이 원장 “블록체인 산업은 이제 시작, 블록체인 산업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이철이 원장이 블록체인 개발 전문가 과정 강연을 하고 있다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이철이 원장이 블록체인 개발 전문가 과정 강연을 하고 있다

과기부의 ‘21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과정’이 3일 대전테크노파크 디스테이션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1 혁신성장 청년 인재 집중양성 사업’이 대전시 중구 대전테크노파크 디스테이션에서 3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은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으로, 국내 유수의 블록체인 업체의 채용 및 프로젝트 수요를 사전에 분석해 실무 위주로 10월 말까지 총 900시간 진행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2018년~2020년 클라우드 및 블록체인 분야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높은 수료율과 교육 만족도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3월 기준 수료생 219명 중 160명이 협회 회원사 및 채용 연계 기업에 취업했다.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이철이 원장은 첫날 강연에서 “블록체인 산업은 이제 시작으로, 수강생들은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가 될 것”이라며 “6개월 동안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과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를 맡은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 최화인씨는 “블록체인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인사이트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