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스타트업브랜치 개소 2주년 기념

스타트업브랜치 B-day
스타트업브랜치 B-day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4일 스타트업브랜치 개소 2주년을 맞이해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타트업브랜치 B-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브랜치는 무역협회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6월 4일 서울 코엑스에 개소한 스타트업 전용 공유 스페이스로 스타트업들에게는 무료로 개방된다. 또한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국내외 대·중견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과 스타트업 생태계 참여자간 네트워킹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무역협회 이동기 혁신성장본부장, TBT파트너스 임정욱 대표, 디캠프 김영덕 센터장, 현대자동차그룹 노규승 스타트업육성팀장,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 등이 참석해 한국과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주요 이슈와 현안, 한국 스타트업의 세계 무대에서의 활약상,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전략과 시사점,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트업브랜치 B-day
스타트업브랜치 B-day

임정욱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이 많이 배출되고 또 이들이 잘 성장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실리콘 밸리처럼 인재·시장·투자자가 조화를 이룬 역동적인 스타트업 생태계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우리나라도 10년 전에 비해 스타트업 생태계가 많이 성숙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이어 “무역협회와 스타트업브랜치가 우리나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역협회 이동기 혁신성장본부장은 “지난 2년간 스타트업브랜치는 연결과 공유를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과 활성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글로벌 기업과의 활발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