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아이피엠, ESG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이버 보안 웨비나 개최
상태바
테크아이피엠, ESG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이버 보안 웨비나 개최
  • 이재만 기자
  • 승인 2021.06.0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디지털 전환 핵심과 사이버보안 위기관리 및 디지털 인프라 시스템 보호 기술 제우스와 랜섬웨어 방어 기술 제나두 소개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를 이해하고 그에 연관된 사이버 보안과 프라이버시 위기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웨비나가 6월 17일(목)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글로벌 경제 활성화에 가장 주목받을 분야로 ESG 경영과 관련 투자가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경제 활성화에 따라 ESG 디지털 전환이 가속할 것으로 예상되고, ESG 디지털 전환의 중요 항목인 사이버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가 기업과 투자자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위기관리 관심사가 되고 있다.

최근 미국 최대 송유관 운영사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이 랜섬웨어 공격으로 설비 가동이 중단됐고, 이는 석유 공급 부족과 가격 급등이라는 심각한 사회 문제를 일으켰다. 2020년 러시아 정부와 연계된 해커들의 공격은 여러 미국 정부 기관의 중요 데이터 유출을 초래했다. 사이버 공격과 정보 유출이 개인과 사회에 끼치는 위협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사례들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ESG 경영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를 이해하고 그에 연관된 사이버 보안과 프라이버시 위기관리에 대해 알아본다. 또 4차 산업 혁명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융합에 의한 ESG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이버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 혁신을 알아보고 관련 특허를 분석해 자세한 기술 혁신 내용과 활용 사례를 알아본다.

특히 디지털 경제의 핵심 디지털 인프라 시스템(클라우드·데이터 센터 등)을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방어하는 혁신적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제우스에 대한 소개와 데모 및 랜섬웨어 공격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제나두에 대한 소개와 데모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미국·한국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줌 미팅을 활용해, 영어로 진행된다. 웨비나는 무료로 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온오프믹스 모임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