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은 '찐 홈캉스'"…코로나 확산에 '집콕' 필수템 쏟아진다
상태바
"올여름은 '찐 홈캉스'"…코로나 확산에 '집콕' 필수템 쏟아진다
  • 스타트업엔(StartupN)
  • 승인 2021.07.1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서머 브레이크' 행사 제품

올해 여름휴가도 '홈캉스'가 대세가 될 전망이다. 뜻하지 않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4차 대유행과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휴가철 '집콕'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해 집콕 휴가를 위한 식품, 생필품, 가전 등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 육류, 과일, 주류까지…마트 '먹거리' 기획전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여행과 캠핑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줄 육류와 제철 과일, 간편식, 보양식 등 '먹거리'를 중심으로 여름 기획전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피코크 간편 먹거리, 보양식, 제철 과일, 홈술 안주 등을 할인판매하는 '홈캉스 먹거리 할인전'을 진행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을 맞아 큰 수고 없이 간편 조리가 가능한 '피코크 간편식'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생 메밀면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부드러운 여름 별미 '피코크 BT21 메밀소바'와 홈캉스 아이 간식으로 좋은 '피코크 BT21 비프 함박스테이크' 등이다.

롯데마트는 과도한 지방 섭취가 부담스럽거나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숙성한우 등심'을 20% 할인가에 준비했다. 한우 산지인 충북 음성과 경기 부천 축산물 공판장에서 직접 경매에 참여해 품질 좋은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공수했다.

뉴질랜드 '배비치'사의 가성비 브랜드인 '테 헹가 말보로 소비뇽블랑' 와인도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서머 브레이크 세일 행사를 통해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한다.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호주산 척아이롤, 고창민물장어, 해동갈치 전 품목 등도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가에 선보인다. 복숭아, 국산포도, 사과 등 여름 제철 식재도 특가에 판매하며 아이스크림 등 여름 대표 먹거리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 "안전하고 편리하게 쇼핑해요"…이커머스, 여름 생필품·리빙 품목 대상 프로모션

이커머스도 '안전함'과 '편리함' 등 강점을 내세워 여름 생필품, 리빙 품목 대상 프로모션에 나섰다.

롯데온(ON)은 '온(ON)택트하우스 시즌2' 행사를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때까지 지속한다. 총 11개의 테마로 나눠 상품을 준비했다.

'쟁여두면 든든한 식품, '떨어지면 난감한 필수품', '지금 면역력이 필요할 때' 등 테마에 맞는 상품을 선정했다. 생수, 화장지, 비타민 등 약 200개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I'm 자발러 프로 집콕러' 기획전에 나선다. 집콕 장보기 쟁여템과 코로나 방역 필수품, 안전한 여름 홈캉스, 우리집이 여름 맛집, 11번가DO 빠른 배송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최대 20% 즉시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CJ제일제당의 '햇반', 풀무원의 '피자', 오뚜기의 '컵누들' 등 간편식품과 KF94 마스크,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6년근 홈삼정, 초당 옥수수, 천도복숭아 등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은 18일까지 인기 브랜드 여름 침구를 할인 판매하는 '썸머 베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에는 20개의 브랜드, 옥션은 19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 할인쿠폰', 사이트별로 매일 3회씩 제공하는 할인쿠폰 등 하루 최대 6만원 상당 혜택이 주어진다.

인터파크는 '프라이빗'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용품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최대 10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전용 20% 할인 쿠폰과 각종 신용카드 청구 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주요 상품은 콩순이 사각베란다풀, 지오메카 손잡이튜브, 헬로카봇 핸들보행기, 시크릿쥬쥬 물놀이 보행기튜브, 베베누보 힙쉴드 아동 구명조끼 등이다.

전자랜드 'TV 락(樂) 페스타'

◇ "시원하고 즐거운 집콕"…냉방·영상 가전 기획전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 집콕생활을 도와줄 냉방·영상 가전 할인전도 눈길을 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싹한 하이마트 SUMMER MARKET’ 행사를 진행한다. 무덥고 습한 여름을 맞아 에어컨, 선풍기 등 여름가전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행사상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지난달에 이어 '7월 홈케어 이벤트'도 한 달 더 연장해 진행한다.

행사 기간 스탠드, 창문형 등 다양한 유형의 에어컨 상품을 최대 14%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카드로 여름가전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의 8%를 최대 20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프리미엄 TV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TV 락(樂)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고화질 프리미엄 TV로 구성한 '보는 락', 스마트 TV로 구성한 '즐길 락', 인테리어 TV로 구성한 '꾸밀 락'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진행된다.

공식 온라인몰은 '올여름 에어컨! 가자! 전자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랜드별로 에어컨 추천 모델을 할인 판매하며 구매시 최대 10만원의 온라인몰 쿠폰을 제공한다.

티몬은 18일까지 LG전자 인기 가전 440종을 특가에 제공하는 'LG브랜드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품목은 TV, 모니터, 빔 프로젝터 등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이다.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한 '썸머뷰티플렉스', 시원한 집콕 아이템을 모은 '썸머리빙플렉스', 여름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는 '썸머패션플렉스', 여름철 건강을 위한 '썸머푸드플렉스' 등 기획전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