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딕션의 비대면 신체 사이즈 측정 솔루션 ‘메이크잇(MakeIt)’

왼쪽부터 아이딕션 양재민 대표, 대한민국 양복 명장 이정구 골드핑거 대표
왼쪽부터 아이딕션 양재민 대표, 대한민국 양복 명장 이정구 골드핑거 대표

주식회사 아이딕션은 대한민국 양복 명장 이정구 대표가 운영하는 골드핑거와 비대면 신체 사이즈 측정 솔루션 ‘메이크잇(Makeit)’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비대면 신체 사이즈 측정 솔루션은 △신체 사이즈 측정을 위한 ‘사이즈잇 앱(Sizeit App)’ △맞춤 양복 제작에 필요한 신체 데이터를 제공하는 메이크잇으로 구성됐다.

사이즈잇 앱은 스마트폰으로 체형을 분석하고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는 앱이며, 메이크잇은 앱으로 분석한 신체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비대면 신체 사이즈 측정 앱 ‘사이즈잇’ 업데이트 예정 화면
비대면 신체 사이즈 측정 앱 ‘사이즈잇’ 업데이트 예정 화면

이정구 명장은 해당 솔루션에 수십년 맞춤 정장 노하우를 접목한 자동 패턴 생성 프로그램을 연동, 비대면 맞춤 정장 서비스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급을 통해 소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는 상황에 해당 매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맞춤 의류 제작을 의뢰할 수 있게 됐다.

사이즈잇 앱은 번거로운 줄자나 비싼 실측 장비 없이 스마트폰 사진(3장)을 촬영해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관리할 수 있다. 이에 꾸준한 신체 관리가 필요한 헬스·요가·다이어터에게 눈바디 앱(App)으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아이딕션 홍보 담당자는 “현재 UI/UX 개선, 신체 사이즈 3D 모델링 기능을 추가한 사이즈잇 앱을 업데이트하고 있다”며 “9월 중 안드로이드, iOS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딕션은 앱 업데이트 완료와 함께 헬스·요가·다이어터를 대상으로 체형과 관련된 여러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와 공동 마케팅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딕션의 신체 사이즈 측정 기술은 단순 의류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넘어 의류 제작에 필요한 정확한 신체 데이터 제공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 3D 모델링 기술을 통해 더 정밀한 의류 가상 피팅 서비스는 물론, 최근 화제가 된 메타버스(Metaverse)에서도 3D 아바타 모델의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