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CTO겸 개발본부장 임종균 이사
모비두 CTO겸 개발본부장 임종균 이사

D2C 자사몰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와 ‘프리미엄 브랜드 라이브 쇼핑 큐레이션 앱  ‘소스라이브’, 라이브커머스 고객 대상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와 라이브 방송 제작 지원 ‘소스메이커스’ 등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2022년 임종균 이사를 CTO로 영입하는 것을 시작으로 조직 규모 확대 및 기술력 고도화에 나섰다.

금번 모비두에 CTO 겸 개발본부장으로 합류한 임종균 이사는,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 후 다음커뮤니케이션 (현 카카오), 넥슨코리아 ‘전략기획팀장’ 및 넥슨모바일 ‘대표이사’, 가상현실(VR) 컨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원이멀스’ (현 원유니버스) 대표이사 및 개발이사 등을 역임했다. 넥슨모바일, 원이멀스 등에서 개발조직 스케일업과 시장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을 주도한 기술분야 전문경영인이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초기부터 소스라이브 및 소스플렉스를 통해 B2B 클라우드 SaaS솔루션과 B2C앱플랫폼으로 전문 플랫폼으로 시장 성장을 리딩해왔다. 

특히 삼성전자, LG유플러스, 지마켓, 다이슨,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야놀자, 하나투어 등 6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여 국내 업계 1위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사로 자리매김했다.  소스메이커즈 및 소스애드 사업을 런칭하며 전년 대비 총 매출액 6배, 전체 조직규모가 3배 이상 성장하였으며, 2022년 또한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 라이브커머스 특화 콘텐츠 강화와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대표기업으로 포지셔닝, 글로벌 스케일업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임종균 이사는, "모비두가 지난 해 초고속 성장을 하면서 2배 이상 조직이 확대 되었고, 현재 30여명의 멤버로 개발본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대형 플랫폼 출신의 훌륭한 리더급 인재가 합류하였고, 22년 전사 비전에 따라 더욱 본격적인 조직 스케일업을 하려고 합니다. 조직 규모 면에서 뿐만 아니라, 체계적 개발 프로세스 도입과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개발문화를 공고히 다지는 등의 질적 성장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라고 전하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