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Software가 최근 아웃시스템즈가 선정한 올해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FPT Software가 최근 아웃시스템즈가 선정한 올해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베트남 최대 IT 기업인 FPT Software가 최근 아웃시스템즈(Outsystems)가 선정한 ‘올해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라이징 스타 파트너(“Rising Star" Partner of the year)에 꼽혔다고 발표했다.

아웃시스템즈는 로코드(low-code)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2019년말 아웃시스템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FPT Software는 현재 395건의 인증을 보유한 로코드(low-code) 플랫폼에서 인증된 최대 규모의 개발자팀을 구축했으며 이는 아태지역 파트너 중 가장 큰 규모의 팀으로 발돋움했다.

트란 당 호아(Tran Dang Hoa) FPT Software 수석 총괄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성과는 인재와 디지털 기술, 기술 역량에 대한 투자가 언제나 결실을 맺는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FPT Software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파트너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속도와 민첩성이 갈수록 절실해지는 환경에서 로코드 애플리케이션이 해답이 될 것”이라며 “아웃시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역내 기업이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디지털 변혁 여정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FPT Software는 전문가조직(COE) 구축과 전 세계 고객을 위한 탁월한 디지털 변혁 프로젝트 제공에 기여한 아웃시스템즈의 20여개 고실적 파트너 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피터 던랩(Peter Dunlap) 아웃시스템즈 채널/연합 담당 부사장은 “파트너사는 아웃시스템즈 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일부”라며 “고객사는 이들이 보유한 전략과 실행 전문 지식에 의존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수상 경력의 파트너사는 산업과 사용 사례에 대한 전문 지식과 컨설팅 서비스를 바탕으로 공통 고객들의 성공에 필수 요소가 됐다”고 강조했다.

가트너(Gartner)가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로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2024년까지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의 6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19~2024년까지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웃시스템즈의 일본 내 최초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인 FPT Software는 로코드 플랫폼 상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운영부터 유지 관리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년 이상 동남아시아 시장 내 IT 서비스를 주도해온 FPT Software는 엔드투엔드 디지털 혁신 서비스 공급업체로 변모하고 있다. 전 세계 약 20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FPT Software는 2025년께 전 세계 매출의 절반을 디지털 혁신 서비스에서 올릴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