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중국어학습서비스 '보라구중국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A.I기반 중국어학습서비스 '보라구중국어'를 개발하고 운영 중인 에듀테크 전문기업 ㈜에듀템이 '2020 서울권 우수 1인창조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듀템의 신정훈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비대면, 스마트러닝 등 현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방식의 중국어 학습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보라구중국어' 서비스는 하루 평균 1,000여 명의 학습자가 이용하고 있으며, 1,000편의 중국 TV 영상을 학습할 수 있도록 무료제공하고 있다.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부터 프리토킹이 가능한 중·고급자에 이르기까지 학습 난이도별로 TV 영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입문 초급자를 위한 동영상 강의도 제공되고 있다. 더불어 중국 티칭센터의 원어민 강사와 1:1맞춤 수업도 제공한다.

'보라구중국어' 앱화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구축과 운영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투자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최신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면, 빠르고 적은 인력으로도 다양하고 최신화된 콘텐츠를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현재 '보라구중국어'는 국내 학습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나, 외국인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설 자막을 확대하여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보라구중국어'는 모바일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최근 PC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편된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라구중국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