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행사 기획 및 연출 전문 브랜드인 ‘테이블타임즈’를 운영 중인 (주)만만한녀석들(대표 장철호)은 2024년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전문 컨설팅 업체(공간디자인 부문)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테이블타임즈는 국내산 목재를 활용한 친환경 집기를 제작하여, 2018년부터 900회 이상의 폐기물 없는 친환경 행사 기획 및 연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11월 서울에서 개최된 관광두레 전국대회인 이음두레 행사장 공간을 연출한 바 있다.2024년 관광두레 전문 컨설팅 업체로 테이블타임즈가 선정됨에 따라 전국에 있는 관광두레
지난 2일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MYSC는 올해 4년 연속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쌓은 깊은 경험과 관광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관광산업에서 창업 3년 이내의 유망한 15개 스타트업을 모집 및 발굴했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약 3주간 MYSC EMA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홍보⋅모집을 진행하였으며 110여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프로그램을
스마트 호텔 플랫폼 두왓이 2024 호스피탈리티 베트남 컨퍼런스에 참가해 전 세계 호스피탈리티 전문가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두왓(공동대표 김주영, 성병권)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2024 호스피탈리티 베트남 컨퍼런스(2024 Hospitality Vietnam Conference)'에 참가해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현지 유수의 호텔 브랜드, 베트남 호스피탈리티 IT기업 관계자들로부터 ALL IN ONE 통합 플랫폼의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고 8일 전했다. HVC 2024는 전세계 주요 관광국가 10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의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활용한 제주도 왕복 항공 상품을 선보이며 국내 552만 반려가구의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포동은 LG유플러스가 2022년 7월 반려인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선보인 반려인 전용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반려견 성향분석 검사 'DBTI(Dog Behavior Type Indicator)'를 개발해 반려견의 특정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행동교정 가이드를 제공, 현재 44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관련 플랫
최근 대중적이지 않은 관광지를 탐험하는 ‘나만의 명소 여행’이 떠오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4 관광 트렌드에 따르면, 타인과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위해 숨겨진 관광지를 찾는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으며, 숨겨진 관광지로 숲 혹은 산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산이나 숲은 등산로가 정돈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부상 위험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한층 더 안전하게 나만의 명소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등산화의 접지력뿐만 아니라 발을 감싸는 신발의 모양과 소재도 중요하다. 불안
액셀러레이팅 & 임팩트 투자 전문 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2024년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Extra-Mile Acceleration Tourism, EMA Tourism) 참여 기업 모집을 시작한다. 엠와이소셜컴퍼니는 최근 3년간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광 스타트업 30개 기업의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혼합금융(TIPS, LIPS, GRANT 등) 제공, 공간 테스트 베드 지원 등의 유기적인 성장 전략을 고도화하였고, 관광 ESG 임팩트 리포팅을 통해 관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 장대규)이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의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디지털 전환, 마케팅 등 관광기업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지급해 제공기업과 수혜기업을 연결해주는 사업이다. 중소 관광기업들이 혁신 활동을 통해 산업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
키즈 플랫폼 맘맘이 맘맘 어플리케이션 내 ‘맘맘 핫딜’ 서비스를 통해 ‘여행가는 달과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고 21일 밝혔다.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진행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지난 9월 선보인 맘맘의 실시간 숙소 예약 서비스는 맘맘 어플리케이션 내의 맘맘 핫딜 탭에서 전국 15,000여 개의 키즈 프렌들리 호텔, 리조트, 펜션, 풀빌라 등을 발견하고 실시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하여 각 숙박 시설의 무료 조식 연령 정보, 키즈 라운지 여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스타트업 혹한기인 지난해 활발한 투자로 누적 포트폴리오 300개를 돌파했다. '서비스형 투자'(IaaS)와 '인구 문제'(DMF)에 특화한 운영으로 새로운 투자 방향성도 제시했다.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AC) 블루포인트는 지난해 56개 스타트업에 약 180억원 규모 금액의 신규 투자를 집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블루포인트가 투자한 누적 스타트업의 갯수는 지난해 말 기준 331개로 집계됐다. ◇ 투자 키워드① - 300+IR 접수는 2021년 1526건, 2022년 3059건, 지난해 3111건 등 투자가
프리미엄 숙소 예약 플랫폼 파인스테이스를 운영하는 바카티오가 프리미엄 수면음료 브랜드 코자아, 브랜드 바른생각과 협업을 진행했다. 코자아와 바른생각이 협업해 출시한 메리러브키트가 파인스테이스의 60여 개 프리미엄 스테이에 어메니티로 입점됐다. 12월 한 달간 해당 어메니티가 입점된 숙소에 방문한 고객들은 숙소에서 메리러브키트를 어메니티로 사용할 수 있었다.파인스테이스는 프리미엄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호스트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입점 숙소들의 홍보와 예약률 상승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번 메리러
프리미엄 독채숙소 예약 플랫폼 ‘파인스테이스‘(주식회사 바카티오, 대표 지현준)가 전년 동월 대비 월 거래액 성장률 1032%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파인스테이스는 지난해 스타트업 혹한기 속에서도 입점 숙소 수와 방문자 수 역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건강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실적 증가 주요 요인은 ‘전국 프리미엄 숙소들로의 확장’과 '이를 통한 활발한 프로모션'이다. 제주뿐만 아니라 수도권, 경상, 강원 등 전국 각지의 숙소들이 입점을 시작했다.특히 네이버 플레이스와의 사업제휴를 통해 숙소 호스트들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반려동물 양육가구 3백만 시대, 서울시가 경기 연천군 임진강 유원지 부지에 수도권 최대 규모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한다.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 및 수영장, 대규모 반려견 놀이터, 훈련소 등과 함께 반려동물 장묘 및 추모시설도 마련된다.서울시는 1월 5일(금) 10시 서울시청(8층 간담회장1)에서 연천군과 ‘서울 반려동물 테마파크․추모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테마파크는 올해부터 조성에 들어가 2027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된다.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덕현 연천군수의 면담 당시 연천군
글로벌 스마트 호텔 올인원 플랫폼 두왓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도쿄 신주쿠에 개소한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KTSC)에 입주했다.일본 시장 진출 수요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를 통해 외부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KTSC 입주 기업으로 최종 선발됐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두왓은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 KTSC는 입주 국내 관광벤처기업에게 사무 공간과 회의실은 물론 현지와 연계된 사업 지원과 시장 조사, 홍보 마케팅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두왓은 2023년 12월 5일에 열린 KTSC 개소식 행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코리아(KOREA) 360 개관 1주년 기념행사 ‘온 더 케이 : 360(ON THE K : 360)’을 지난 11월 18일 인도네시아 롯데몰 자카르타에서 개최했다.◇ 1년간 누적 방문객 165만 명, 매출액 6억 원 기록코리아 360은 한류 콘텐츠를 비롯한 연관 산업의 해외진출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아세안의 중심이자,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설립한 관계부처 해외 홍보관이다. 총괄기관인 콘진원을 비롯해 ▲주인도네시아한국문화
트립비토즈(Tripbtoz, 대표 정지하)는 올해 자사 유저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3년 여행 트렌드를 톺아보는 데이터 연말결산 결과를 29일 공개했다.트립비토즈는 2023년 한 해 동안 유저들의 예약 패턴과 앱 내 활동 데이터 등을 분석했다. 분석에 따르면, 유저들이 가장 여행을 많이 떠난 계절은 ‘여름’으로 나타났다. 1월부터 12월까지의 예약 건(체크인 기준) 중 여름은 약 33%의 비율로 사계절 중 1위를 차지했다. 휴가를 가장 길게 쓸 수 있는 성수기인 만큼, 가장 많은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다음으로 트립비토즈 유저
NFC 기반 '인증/결제/서비스플랫폼'을 독자 보유한 핀테크 및 관광벤처기업인 링크플러스온은 자사의 NFC 기반 웨어러블 결제 솔루션인 '태그그립(Taggrip)'을 통하여 BGF 리테일, 코레일네트웍스와 3자간에 외국인 관광객 대상 교통카드(태그그립) 활성화 제휴 협약(MOU)을 체결 했다고 27일 밝혔다.링크플러스온의 백승현대표는 이번 3자간 MOU 체결을 통하여, 이제는 한국관광을 하고자 하는 연간 약 1,800~1.900만 해외의 외국인들이 자신의 국가의 대표적인 온라인 이커머스몰 및 Global 여행 예약 플랫폼 앱 등에서
코드크레인(https://www.codecrain.com)이 최근 관광혁신바우처 우수사례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수상은 코드크레인의 혁신적인 AI 솔루션과 기술력이 관광 산업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관광기업 혁신활동 지원으로 성장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신기술도입, UX/UI고도화, 관광상품기획 등 관광기업의 혁신활동 비용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을 위해 구성된 관광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매해 7개의 우수사례를 뽑고 있으며 그 중 디지털 전환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디지털 플랫폼 빌더로 잘 알
NFC 기반 인증/결제/서비스플랫폼 전문 핀테크 및 관광벤처기업인 링크플러스온은 자사의 NFC EMV 기반 글로벌 결제 솔루션인 ‘태그그립(Taggrip)’을 통하여 KB국민카드와 ‘태그그립(Taggrip)카드 기반 EMV 지불결제서비스 업무 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링크플러스온은 2021년 자체 개발 및 독자 브랜드로 서비스 런칭한 NFC 기반의 인증 및 결제 솔루션인 ‘태그그립(Taggrip)’을 통하여, 교통, 유통, 관광, 금융 영역에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태그그립(Taggrip)’은
트립비토즈(Tripbtoz, 대표 정지하)는 11월 30일(목)부터 12월 2일(토)까지 3일간 열리는 ‘제2회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S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호텔&레스토랑 매거진과 벡스코 공동 주최로 한국을 대표하는 제2의 관광 도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난 2019년 ‘부산 호텔쇼’라는 이름으로 1회 행사를 개최한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약 4년 만에 재개되었다.주요 전시 품목은 객실용품, 전자제품, 호텔 IT·솔루션, 호텔 투자·개발·운영, 위생·욕실 기자재, 냉난방 공조
마스터카드와 한국관광공사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국내 관광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 및 카드사와의 상생 협력 모델 구축 등을 통해 글로벌 관광 유니콘을 육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관광산업 및 관광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관광기업의 시장개척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과 관광콘텐츠 개발 △관광산업 및 관광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마스터카드 솔루션 및 네트워크 협력 등에 적극적으로 힘쓸 예정이다.본 협약 체결에 앞서 양사는 10월 24일 ‘CONNECT wi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