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굴지의 온라인 방과 후 교육 스타트업

중국의 온라인 방과 후 교육 스타트업 Zuoyebang이 시리즈 E+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Alibaba, Tiger Global, Softbank Vision Fund, Sequoia Capital China, Fountainvest Partners 및 온타리오 교원 연금 제도(Ontario Teachers' Pension Plan Board) 등과 같은 투자자로부터 미화 16억 달러 이상을 유치했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의 재정 자문은 Taihecap이 담당했다.

Zuoyebang은 신규 자본을 바탕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과정이라는 핵심 사업을 개발하는 데 계속 집중하는 한편, 자사의 방과 후 교육 기술의 강점과 시장 침투 역량을 높이며,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의 강화 및 확장에 투자할 계획이다.

Zuoyebang 설립자 겸 CEO Hou Jianbin은 "회사를 설립한 후, 모두에게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사명을 추구해왔다"라며 "자사는 이 사명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혁신, 침투 및 규모 측면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국의 온라인 방과 후 교육 부문은 새로운 발전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면서 "이 단계에서 주요 업체들은 질이 높고, 혁신적이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바탕으로 하는 시장을 정의할 것을 요구받고 있다. 자사는 이번에 조달한 새로운 자본을 바탕으로 성공을 거듭하며, 성장을 가속하고, 중국 시장의 높은 수요를 충족할 더 나은 교육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20년 6월, Zuoyebang은 시리즈 E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미화 7억5천 달러를 유치했다. 이 자금 조달 라운드에는 Fountainvest Partners, Tiger Global, Sequoia Capital China, SoftBank's Vision Fund, Primavera Capital, GGV Capital, Xiang He Capital, Tiantu Capital 및 Taihecap 등과 같은 굴지의 국제 벤처 투자사가 참여했다.

2015년에 설립된 Zuoyebang은 중국 온라인 방과 후 교육 부문의 선두주자로 성장했다. Zuoyebang은 회사의 혁신 기술과 이 부문에서 세계 최대의 온라인 문제 데이터베이스(문제 수 3억 건 이상)를 바탕으로 기존 공공 교육과정을 보완하는 자사의 인기 많은 방과 후 교육 앱을 통해 전면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앱 중 일부를 소개하면, Zuoyebang Super 앱, Zuoyebang Live Courses 앱, Zuoyebang Oral Arithmetic Calculation 앱 및 YAYA AI Courses 앱 등이 있다. 특히 Zuoyebang의 대표적인 Zuoyebang Super 앱은 Zuoyebang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원스톱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AI 지원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중국 애플 앱 스토어 교육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 앱의 월 순사용자 수는 1억 명이 넘는다. 등록 사용자 수가 750만 명이 넘는 굴지의 오류 관리 솔루션 스마트 하드웨어 장치 Zuoyebang Paperang Printer도 중국 내 해당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Zuoyebang은 중국 온라인 방과 후 교육 시장에서 최대 규모의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Zuoyebang의 일 순사용자 수는 5천만 명이 넘고, 월 순사용자 수는 1억7천만 명이 넘으며, 총 사용자 등록 장치 수는 8억 대에 달한다.

2020년 가을 학기에 Zuoyebang의 라이브 스트리밍 강좌에 등록한 사용자 수는 업계 신기록인 1천만 명에 달했다. 한편, 일반 정규 과정에 등록한 사용자 수 역시 3년 만에 24배나 증가했다. 이 중 70%가 외진 3급 이하 도시에 거주한다.

Zuoyebang은 사용자 규모 이점, 강력한 지리적 침투, 우수한 운영 효율성 및 체계적인 품질 관리 덕분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전체 고객 유치 비용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데, 업계 평균의 절반도 되지 않는다.

Zuoyebang은 중국에서 35,0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다. 베이징에 본사가 위치한 Zuoyebang은 회사의 입지를 확장하면서, 현재 시안, 허페이, 정저우, 우한, 청두, 충칭, 지난, 창사, 난징 및 스자좡을 포함해 중국 전역에서 11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Zuoyebang은?
2015년에 설립된 Zuoyebang은 중국 최대의 온라인 방과 후 교육 스타트업으로, 학습자에게 모든 학과목을 커버하는 포괄적인 온라인 개인교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고품질 교육을 제공한다"라는 사명에 따라, Zuoyebang은 중국 전역에서 고품질 온라인 방과 후 개인교수의 커버리지와 침투율을 높임으로써 중국 방과 후 교육 시장의 충족되지 못한 수요를 해소하는 기술 중심의 온라인 방과 후 교육 서비스 공급업체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