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나는 안 망하겠지?’라고 생각하는 예비 창업자가 반드시 읽어야 할 창업 지침서

당신의 창업인생은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로 나뉜다, 김민성, 최재형 지음, 212쪽, 1만5000원
당신의 창업인생은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로 나뉜다, 김민성, 최재형 지음, 212쪽, 1만5000원

좋은땅출판사는 ‘당신의 창업인생은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로 나뉜다’를 출간했다.

어떤 업계든 트렌드를 읽는 사람은 최소한 중간 이상은 한다. 그만큼 시대 흐름을 파악하고 있다는 것이고, 언제든 변화의 파도를 탈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트렌드를 읽을 줄 알아야 하는 건 상식이자 기본 소양이다. 하지만 예비 창업자의 목표는 단순히 ‘중간 이상’이 아니라 ‘성공’이다.

‘당신의 창업인생은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로 나뉜다’는 나에게 맞는 업종 정하는 방법에서부터 창업 과정을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다루며 예비 창업자가 창업 준비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요소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매장 오픈 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소개한다. 그뿐만 아니라 임대차 계약 시 필요한 것들, 창업 계획서 작성법, 소상공인들을 위한 조언 등을 함께 담았다.

매장을 운영한다는 일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마음 속에 그려 본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단계별로 하나씩 챙겨 나가다 보면, 처음일지라도 창업과 매장 운영이 한결 수월해질 것이다.

‘당신의 창업인생은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로 나뉜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