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지능형 라이더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가 시리즈 C 투자자금으로 5000만달러 이상을 조성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로써 셉톤이 확보한 총투자금은 약 1억달러로 R&D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전 세계 주요 고객들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한다.

최근 투자 라운드를 주도한 코이토 제작소(Koito Manufacturing Co., Ltd.)(도쿄증권거래소: 7276)는 자동차 티어 1업체이자 세계적인 자동차 조명 시스템 제공업체로 부터 5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셉톤의 기존 투자자들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코이토는 이 거래의 일환으로 셉톤에서 제공하는 주요 부품을 사용해 셉톤의 자동차용 라이더 센서 디자인을 제조 및 판매할 수 있는 비배타적 권리를 얻게 된다.

셉톤은 ADAS 애플리케이션, 자율주행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기술과 스마트 시티/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보안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필요한 첨단 라이더 기술의 개발 및 배포를 촉진하는데 투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셉톤이 개발한 특허받은 마이크로 모션 기술(Micro Motion Technology, 이하 MMT)은 기계식 회전,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스캐닝 미러 등 기존의 빔 조향 기술과 차별화된다. MMT 아키텍처를 통해 미러, 마찰, 회전이 없는 라이더 솔루션이 제품의 신뢰성과 제조 가능성을 높여주고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 저전력을 제공한다.

셉톤 공동설립자 겸 CEO 준 페이(Jun Pei) 박사는 “셉톤이 2016년 설립된 이후 최첨단 라이더 기술을 발전시키고 다양한 시장에 라이더 기반 솔루션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큰 진전을 이어왔다”라며 “최근의 투자 라운드를 통해 2020년 셉톤은 진정한 변화를 이룰 채비를 마쳤으며, 코이토를 단순한 투자자가 아니라 기술 및 제조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 수상 경력이 있는 셉톤의 라이더 솔루션과 코이토의 세계적인 자동차 조명 기술 및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 신뢰성 및 제조 역량이 결합하면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생성된다”라고 말했다.

셉톤 테크놀로지(Cepton Technologies, Inc.)는?

셉톤은 자율주행, ADAS, 지능형 교통 시스템, 보안, 크라우드 분석,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시장에 최첨단 지능형 라이더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셉톤의 특허받은 MMT™ 기반 라이더 기술은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장거리 고해상도 3D 인식을 제공한다. 2016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고급 라이더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총 경력 20년 이상을 보유한 업계 베테랑이 이끄는 셉톤은 고성능 고품질 라이더 솔루션의 대량 시장 상용화에 주력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독일, 캐나다, 영국에도 등록사무소를 보유 중이며 전 세계 고객기반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