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스토리는 미국 워싱톤 주에 있는 eXp World Technology사와 한국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Virbela의 온라인 협업 플렛폼인 Open Campus 서비스를 3월부터 시작하기로 하였다.

2012년에 설립된 VirBELA는 사람들이 소통하고 배우며 협업할 수 있는 실감형 Virtual 3D 차세대 원격 협업 및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를 대상으로 대리점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최근의 Pandemic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사업 및 서비스에 가장 알맞은 실감형 원격 VR Platform 으로서, 원격교육, 원격회의, 원격전시, 원격 컨퍼런스, 원격인재 채용, 학교, 교육 및 기술훈련, 전시장, 종교단체, 학원, 관공서,각종 모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이미 eXp World Holdings 는 이 플랫폼을 활용한 부동산 사업을 전개하여 전 세계에 43000개의 에이젼트들이 VR eXp Open Campus 안에서 모든 업무를 원격으로 처리하며, NASDAQ에 상장하여 현재 시가 총액12조 (2월현재)를 기록하고 있다.

Virbela의 온라인 협업 플렛폼인 Open Campus

VR SOHO Office, 학교 강의실, 교실, 강당, 휴게실, 미팅 룸, Expo Hall까지 완벽하게 구성된 VR World Campus로 사용자의 용도와 취향에 맞게 VR Office를 구성할 수 있으며, Teleconference, File Save & Share, Screen Share 및 모든 화상통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실감형 Interactive 3D VR 플랫폼이다. 또한‘eXp World Holdings’는 산하에 Virbela, FrameVR, JVT사를 보유한 회사로서,  ㈜브이스토리는  FramVR및 JVT솔루션도 순차적으로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 할 예정이다.

또한, eXp World Holdings는 2020년 12월에 SUCCESS Enterprises사를 인수하여, 380억달러 규모의 개인 개발산업의 기업가 및 영업 전문가를 위한 기술기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며, SUCCESS의 미디어 채널과 eXp의 몰입 형 3D Virbela 기술을 통해 eXp는 디지털 코칭 및 코스를 포함한 주문형 개인 개발 콘텐츠 생태계를 개발할 것입니다.  2021 년에 출시 될 예정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SUCCESS는 450 만 명 이상의 커뮤니티 회원과 직접적으로 교류 할 수 있으며 eXp는 전 세계 39,000 명 이상의 에이전트에게 더 많은 개인 개발 리소스를 제공 할 수 있다”고 eXp World Holdings의 회장겸, 창업자인 Mr. Gleen Sanford는 말했다.

현재 Virbela의 VR원격 Office를 활용함으써, 회사는 매년 직원 1인당 $11,000.00을 절약하고, 직원들은 년 평균 $4,500.00을 절약하는 효과를 얻었고, 물리적인 사무실 이 필요 없는 관계로 사무실 임대 운영경비가 거의 없이 운영하고 있다.

SUCCESS 잡지사의 편집장인 Josh Elliss는 “eXp와 SUCCESS 사이에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 "몰입 형 기술로 강화 된 미디어 채널과 콘텐츠의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면 개인 개발의 접근성과 영향력이 높아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미 국내에서는 전남대학교에서 지난 2020년 12월에 “ 디지털 혁신과 교육의 미래” 심포지엄에 Virbela 플랫폼을 이용하여, 한,중,일 3개국이 참여한 원격 심포지움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현재 미국에서는 각 대학, 초,중,고 및 많은 기업에서 이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브이스토리의 CEO인 이영수는 세계적인 VR 플랫폼 회사인 eXp와 손잡고 Virbela 솔루션을 3월부터 서비스하면서 eXP Real Estate 및 FrameVR솔루션들을 차례로 한국에 런칭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들을 위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Open Campus도 고객들을 위하여 제공하는 한편, 프로그램 엔지니어들을 체용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는 주문형 Open Campus도 제공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