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발전소(VPP) 구축, 에너지 신사업 분야에 집중할 계획

솔라커넥트가 208억원 규모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
솔라커넥트가 208억원 규모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

에너지 IT 플랫폼 솔라커넥트(대표 이영호)가 208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앞서 두 차례 자금 조달을 더하면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317억원 규모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투자사는 기존 투자사를 비롯해 총 5개사다. 산업은행, 신한벤처투자, 유안타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BNK벤처투자와 BSK인베스트먼트가 지난 시리즈 B에 이어 참여했다.

솔라커넥트는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과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전 밸류체인에 걸쳐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이다. 태양광 발전사업주, 시공사 및 투자사 등 다양한 시장 참여자를 연결해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발전소 자산관리 서비스 ‘SAEM(쌤)’은 약 4000개소, 800MW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발전량 및 자산 비교 분석 서비스뿐만 아니라 정교한 수익 예측 서비스를 제공해 어디서나 효율적인 발전소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환경경영인증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의 ‘재생에너지 프로바이더’를 획득, RE100 이행을 비롯한 재생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솔라커넥트의 재생에너지 솔루션으로 글로벌 투자은행과 국내 최초 RE100 이행 계약을 체결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는 기업 중심으로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솔라커넥트는 가상발전소(VPP) 구축 및 에너지 신사업 분야의 중추적인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 및 중장기 성장 동력을 갖추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영호 솔라커넥트 대표는 “올해 투자를 계기로 IT, 데이터, 금융 등 3대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에너지의 생산과 거래 방식을 혁신하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미래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