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Awesome Travel Tech’ 프로그램 포스터
‘2021 Awesome Travel Tech’ 프로그램 포스터

싱가포르(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는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Awesome Travel Tech’를 운영하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 어썸벤처스는 현재까지의 모집 및 지원 현황을 공개했다.

현재까지 프로그램 모집 홍보 페이지 방문 건은 2300여 건, 지원 페이지 방문건은 300여 건으로 약 3주에 걸친 홍보 활동을 통해 트레블테크 스타트업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어썸벤처스 공식 홈페이지/페이스북 계정, 온오프믹스 및 이벤터스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참여 및 지원과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어썸벤처스는 신청 마감 당일 접속량 증가로 인해 시스템 오류 및 서류 업로드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마감 2~3일 전 신청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지원은 5월 14일 오후 2시까지 어썸벤처스 지원 전용 홈페이지에서 국문 지원서를 작성하고, 영문 회사 소개서(자체 양식)를 첨부해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지원 기업은 국내/싱가포르 투자자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 여부가 발표되며 선발 기업에 개별 통지된다.

지원 자격은 △2020년 매출액 규모 5억원 이상 △2020년 수출액 10만달러 이상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최근 3년(공고일 기준) 투자 유치 10억원 이상 등의 조건 가운데 하나 이상을 달성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단 프로그램 참여자는 원활한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야 하고 평가 심사 시 영어 피칭 능력도 평가한다.

앞서 어썸벤처스는 ‘2020년 관광 기업 글로벌 챌린지’ 초대 운영을 맡아 국내 유망 관광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했다.

이 가운데 2곳의 스타트업은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매칭한 투자자에게서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당시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은 △H2O Hospitality △TF AI SOLUTIONS △Stayfolio △Mobidoo △Monolith △Mr. Mention △KST Mobility △Laive 등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은 어썸벤처스 지원 전용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