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야외문화행사 프로그램 ‘DDPause (디디피포즈)’ 6월12일부터 개최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서울365거리공연단, 야외마켓 등 주말마다 문화행사 풍성
DDP 실내에서도 디자인을 주제로 한 전시와 체험교육 잇따라 열려
동대문 상권과의 동반성장과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야외공연 활성화 예정

DDP 곳곳에서 주말마다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한다.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유연식)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 광장 등의 야외공간을 활용해 6월12일부터 주말마다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DDPause(디디피포즈)’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서울365거리공연 등의 공연을 비롯해 얼굴있는 농부시장과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마켓으로 DDP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2020년도)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2020년도)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어울림광장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째주 오후 2시에 앙상블과 오케스트라 공연을 번갈아가며 연다. 30여 명의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이번 공연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민에게 힐링을 전하고자 한다.

6월 대표곡은 인어공주 OST ‘Under the Sea’, 기생충OST ‘믿음의 벨트‘ 등 유명 영화음악들로 구성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폭넓은 클래식, 영화음악 등을 주제로 공연이 진행된다.

서울365거리공연단은 공개모집으로 150개 팀을 선발 하였으며, 매주 토.일요일 오후 4시부터 저녁 7시 사이 매회 40분간, 하루 3회씩 음악, 기악, 퍼포먼스, 전통 분야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일정과 공연에 참여하는 150팀의 공연단은 서울365거리공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그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야외마켓이 6월부터 재개된다. 얼굴 있는 농부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DDP 야외마켓은 건강한 식생활문화 확산차원에서 DDP 방문객들에게 건강한 식탁, 건전한 소비를 알려준다.

얼굴 있는 농부시장은 지속가능한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바른 먹거리 문화 확산을 위해  6월12일부터 매월 2,4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어울림광장에서 진행된다. 판매되는 음식으로는 국제슬로푸드협회(SlowFood) 맛의 방주에 등재된 ‘홍주발효식품’의 팥장을 비롯하여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한국 전통음료 ‘햇살 깃든 식혜’와 ‘미셸스 쿠키팩토리’의 식물로 만든 비건 쌀쿠키 등이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여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2019년도)
서울밤도깨비야시장 (2019년도)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마켓으로 7월9일부터 9월 중순까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DDP 1층 8거리 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푸드트럭과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한다. 푸드트럭에는 54개 팀의 순환 입점하여 스테이크와 피자 등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부터 커피, 주스 등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음식까지 다양하다. 핸드메이드 제품으로는 가죽공예, 은공예, 패브릭공예 등이 선보인다.

서울디자인재단 박진배 DDP운영본부장은 “디디피포즈 야외문화행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며 “DDP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동대문 상가도 찾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DDP 야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가족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전시와 체험교육이 잇따라 열린다.

DDP 살림터 1층 D-숲에서는 오는 7월4일(일)까지 한국과 호주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오감을 자극하는 알파벳 디자인,「마리쿠테 알파벳 탐험」전시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D-숲에서는 오는 6월 12일(토)부터 7월4일(일)까지 주말마다「DDP 친환경 디자인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들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DDP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지속가능한 자원선순환 과정을 경험케하는 체험형 교실로 운영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DDP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