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3회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개최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06.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농업·농촌의 가치를 영상으로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포스터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포스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와 인식 전환을 위해 ‘팜(Farm)터지고 펀(Fun)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농업·농촌의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 온 농업·농촌 영상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Z세대도 참여하기 쉬운 스낵영상 부문과 일반 부분으로, 1차(6.7.~7.26,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 VR 콘텐츠, 스낵영상)와 2차(8.2.~9.30, 미니다큐, 단편영화, 뮤직비디오, 스낵영상)로 나눠 진행한다

시상은 접수 완료 후 회차 별로 심사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상식(찾아가는 시상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문가 심사를 통한 일반 분야 18개 작품과 네티즌 투표를 통한 스낵영상 분야 6개 작품 및 참가상 등을 선정해 총 27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일반 분야 수상자 일부는 추후 농정원의 농업·농촌 전문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팜TV’의 영상 제작에 참여할 기회도 부여한다.

영상 등의 수상작은 ‘스마트팜TV’와 농정원 SNS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해 일반 국민의 눈으로 본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국민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우리 농업·농촌의 무한한 가치를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공모전 홈페이지와 운영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