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quarie Capital Principal Finance가 주도적 투자자로 참여

JOOR 로고
JOOR 로고

명품, 패션, 가정용품 디지털 도매 플랫폼 JOOR는 Macquarie Capital Principal Finance가 주도한 Series D 펀딩에서 4600만달러 규모 자금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TOCHU Corporation, Battery Ventures, Canaan Partners도 참여했다. JOOR는 이번에 유치한 자금을 플랫폼 및 결제, 파이낸싱 플랫폼 혁신과 기존 사업의 글로벌, 수직 확장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JOOR는 Macquarie Capital Principal Finance의 매니징 디렉터인 Anand Subramanian을 이사회 임원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JOOR CEO인 Kristin Savilia는 “JOOR의 유일한 목표는 관련 산업을 디지털적으로 활성화하고 변화시키는 것”이라며 “우리가 성장의 다음 단계를 달성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한 상황에서 이러한 목표 달성을 지원할 훌륭한 파트너사들을 확보하게 돼 기쁘다.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통해 우리는 독립 기업으로서 혁신을 가속화하는 한편 광범위한 글로벌 브랜드 및 리테일러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업계 최고의 서비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JOOR의 플랫폼은 10년간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도매 관리용 솔루션으로 발전했으며 최근 12개월 동안 기록한 신사업 성장률은 228%에 달한다. JOOR은 업계 최고 수준의 가상 쇼룸 및 강력한 모바일 시장 툴을 포함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검색, 연결, 협업, 거래 및 지불을 포함한 도매 구매 및 판매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1만2500개 이상의 브랜드와 32만5000개의 큐레이션 소매점을 보유한 JOOR 플랫폼은 명품, 액세서리, 신발, 라이프스타일 및 가정용품 분야에서 매월 15억달러 이상의 도매 거래를 처리하는 세계적 도매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한다.

JOOR의 독점 파트너로는 LVMH, Kering, Richemont, Capri와 같은 전통적 명품 패션 기업부터 Stella McCartney, Valentino, Kate Spade, Dr. Martens와 같은 일류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Neiman Marcus, Printemps, Harrods 등 프리미어 백화점은 물론 Ssense, Shopbop, Revolve 등 글로벌 디지털 리테일러들도 JOOR을 통해 단독으로 구매를 진행한다.

Macquarie Capital Principal Finance 매니징 디렉터인 Anand Subramanian은 “JOOR의 기술 플랫폼 역량과 업계를 주도하는 브랜드 및 리테일러 네트워크는 여전히 고무적 수준”이라며 “이번 투자는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JOOR 팀에 대한 신뢰를 반영하고 있다. 우리는 JOOR가 글로벌 고객층을 대상으로 지불 및 파이낸싱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확장하며 앞으로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한다. 자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이 회사가 장기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미와 유럽 시장 리더십을 기반으로 JOOR는 최근 중국 본토 내 브랜드와 리테일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B2B 도매 플랫폼으로 아시아 지역 사업 확대를 발표했다. 이러한 현지 진출을 통해 자사는 기존의 일본 및 호주 사업 외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성공적인 사업 성장을 위한 유리한 입지를 점하게 됐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