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통합으로 ‘니어 미’ 고객 경험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탄생

Uberall
Uberall 로고

‘니어 미(Near Me)’ 마케팅 SaaS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Uberall이 1억1500만달러의 자본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Bregal Milestone, Level Equity, United Internet, Uberall management가 주도했으며 향후 미국과 캐나다에서 사업 성장을 가속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또한 Uberall은 성장 전략의 하나로 북미 지역 프록시미티 검색 최적화 분야의 선도 기업 MomentFeed를 인수하는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Uberall과 Moment Feed는 최고 수준의 역량과 세계적 규모를 갖춰 신선하고 강력한 ‘니어 미’ 고객 경험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통합사는 온라인에서 135만 개의 사업체 위치 정보를 관리하며 이는 업계 최대 규모다. MomentFeed와 Uberall의 고객사 중에는 BP, KFC, Marks and Spencer, McDonald’s, Pizza Hut 등 다수 체인을 둔 대형 유명 브랜드도 다수 있다.

Uberall 공동창업자 겸 CEO Florian Hübner는 “1년 넘게 이어진 락다운 끝에 소비자들이 다시 밖으로 나오면서 비즈니스도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각 기업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수준의 매장 내 경험과 서비스에 부응해야 한다. Uberall과 MomentFeed의 합병은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 상품과 최고 인력, 재원을 모두 갖춘 카테고리 분야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슷한 목표와 상호 보완적 제품군을 가진 Uberall과 MomentFeed는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양사 통합 플랫폼은 최고 수준인 Uberall의 업체 목록과 평판 관리 상품을 비롯해 구글 로컬 애드 같은 퍼스트-투-마켓(first-to-market) 기능, MomentFeed의 뛰어난 로컬 소셜 기능과 고객 감정 분석 및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등을 한데 모아 보여준다.

MomentFeed CEO Nick Hedges는 “합병이 시장 트렌드가 되면서 우리도 몇몇 기업을 합병 후보로 고려해왔다. 그중 최우선순위는 단연 Uberall이었다. 이번 합병은 미국 옴니 채널 브랜드로서 경쟁하는 우리 고객사들에도 전략적으로 의미가 크다. 우리는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해진 니어 미 마케팅 분야에서 고객사들에 확실한 경쟁력을 부여함으로써 우리의 혁신 속도를 한층 더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MomentFeed CEO Nick Hedges이 최고전략책임자 겸 북미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Uberall 경영진에 합류해 캘리포니아에서 상당한 매출, 서비스, 엔지니어링 규모를 확보한 Uberall의 북미 사업부를 이끌 예정이다.

Bregal Milestone의 매니징 파트너 Cyrus Shey는 “다음 성장 단계에서 Uberall 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 우리가 결정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전 세계를 선도하는 니어 미 고객 서비스 플랫폼이 되려는 Uberall의 목표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본다. Uberall의 차별화된 종합 솔루션은 통합성과 기능성 측면에서 경쟁 업체들을 압도하며 그들의 고객사가 소비자들과 만나 교류하고 온라인 소비를 촉진하는 데 유의미한 이점을 제공한다. 앞으로 우리는 Florian과 Nick이 이끄는 유능한 팀의 혁신과 확장 로드맵이 실현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