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및 전자 산업의 최첨단 공정 제어 솔루션 업체인 KLA 코리아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 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Advance Insights Challenge를 화성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KLA Foundation 프로그램은 미국 FIRST 재단의 한국 파트너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에서 진행한다. 선발된 장학팀들은 미국 FIRST 재단의 FIRST Tech Challenge의 로봇 키트를 지급받고, 로봇과 흥미로운 콘텐츠를 사용해 STEAM 융합 기술과 코딩을 학습하면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KLA Foundation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장학물품으로 로봇 세트와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KLA Foundation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장학물품으로 로봇 세트와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주 탐험과 에너지 문제를 다루는 ‘Energy afresh’를 주제로 가로세로 3.6m의 경기장에 4대의 로봇이 협력해 미션을 해결하는 대회를 통해, 상호 협력하고 조율할 수 있는 소통 능력, 목표를 향한 승리 전략과 배운 지식을 적용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참가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FEST 창의공학교육 협회장 도경민 교수는 “지난 11년간의 STEAM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대회 등을 통해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KLA 장학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참가 학생들이 매우 재미있게 그리고 자유롭게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돼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KLA 코리아의 정용식 대표이사는 “KLA Foundation 프로그램 통해 청소년들이 인류 발전에 기여하는 미래 기술을 경험하고, 협업을 통해 더 큰 내일을 만드는 융합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KLA Foundation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이 글로벌 세계관과 직업관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KLA 직원들의 멘토링, 직업 체험 등과 같은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상으로 제공되고, 코로나19의 상황과 참가팀의 일정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KLA Foundation 프로그램을 통해 화성 지역의 학생들이 창의적인 융합 인재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화성지역의 학교 및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