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커머스 전시회 포스터
서울 이커머스 전시회 포스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가 지속되면서 생활의 많은 부분들이 변화되고 있다. 그중 스마트폰 사용의 보편화와 기술의 발전은 국내외 유통시장의 큰 변화를 불러왔다. 수백만원대 명품부터 수천만원대 자동차, 수억원대 부동산 까지, 실제로 보지 않고 사기 어려운 제품들까지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최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매달 3만개 이상이 신규등록 되고 있다. 대한민국 1등 창업아이템 치킨집 대신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 대세인 것이다. 대기업들 역시 쇼핑몰을 통합하거나 새롭게 론칭하며 경쟁을 시작했다.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018년 100조원을 넘었으며, 2022년에는 200조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비교하고, 수요자와의 실제 만남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 이커머스 전시회(이컴쇼)'가 Real People, Real Business, Real Connections! 주제로 2021년 7월 22일(목) 부터 24일(토)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이커머스 전시회’의 출품품목으로는 ▲플랫폼/시스템, ▲운영/관리, ▲광고/마케팅, ▲디자인/콘텐츠, ▲부가서비스/장비, ▲크로스보더 등이다. 빠르게 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및 트렌드에 대처할 수 있는 참가기업들의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도 동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유통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KITAS)’와 ‘소형가전쇼’가 동시 개최되어 모바일 액세서리, 컴퓨터 주변기기, 퍼스널 오디오, 소형가전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까지 한 자리에서 소싱할 수 있다.

또한 전시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관람객을 위해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도 준비중이다. KITAS x 소형가전쇼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