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중앙아 에너지·인프라 전문가 초청해 유망 진출 프로젝트 소개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16일 유럽부흥개발은행(EBRD)과 공동으로 ‘중앙아시아 진출 전략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EBRD와 개최한 중유럽 진출 전략 세미나에 이은 두 번째 세미나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앙아시아의 에너지·인프라 산업 동향과 녹색 기반시설·병원 현대화사업 등 EBRD가 추천하는 유망 진출 방안을 공유하고 우리 기업들에게 국제 조달시장 진출 정보를 제공했다.

유럽부흥개발은행(EBRD)과 공동으로 ‘중앙아시아 진출 전략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EBRD의 수잔나 하르기타이 중앙아시아 담당 상무는 “EBRD는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투자를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1991년 이후 6000여개에 달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면서 “최근 중앙아시아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 기회가 존재하는 만큼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한국 기업의 EBRD 프로젝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역협회 조학희 국제사업본부장도 “중앙아시아는 1991년 독립 이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로 코로나19 이후 약화된 중국 위주의 공급망을 대체할 유망한 시장”이라며 “정부 주도의 다각적 인프라 구축과 산업 현대화 노력이 적극 추진되는 만큼 우리 기업에게 열린 기회도 많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