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엑스 주식회사(대표 유상훈)는 지난 17일 창업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천안 나사렛대학교 믿음관 1층 창업교육실에서 창업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시너지엑스에서 진행하는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오! 시너지데이’의 일환으로, JB벤처스와 시너지엑스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유상훈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유상훈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나사렛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에게 창업 계기 및 준비과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창업 이후의 성장 과정에서 겪은 시련과 극복방안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7일 나사렛대학교 믿음관 1층 창업교육실에서 열린 ‘오!시너지데이’ 창업역량특강에서 유상훈 시너지엑스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7일 나사렛대학교 믿음관 1층 창업교육실에서 열린 ‘오!시너지데이’ 창업역량특강에서 유상훈 시너지엑스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의 성공한 창업가이자 투자자인 유상훈 시너지엑스 대표는 "안정적인 직장에서 퇴사 후 창업을 시작해 고객들과 만나면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성장을 이뤘다"면서 “창업을 하기 위해선 한가지 제품을 완벽하게 만들려 노력하기보단 여러 피드백을 받으면서 시장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고객이 어떤 제품을 찾는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가장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실제 창업경험을 토대로 강의가 진행되어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다음 프로그램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너지엑스에서 주관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오! 시너지데이’는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창업 강의뿐만 아니라 특정 전문 분야에 대한 소규모 그룹 멘토링, 멘토 네트워크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