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충남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오리엔테이션 성료
상태바
‘제 1회 충남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오리엔테이션 성료
  • 유인춘 기자
  • 승인 2021.07.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최초 팁스 운영사인 JB벤처스(공동대표 유상훈, 한권희)가 주최, 충청남도 액셀러레이터 기업 시너지엑스(대표 유상훈)가 주관하는 ‘제 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16일 성황리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1차 선발 창업동아리 대표 및 팀원, JB벤처스 임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JB벤처스 소개, 아이디어 도출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특강, 팀 별 아이템 소개, 향후 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제 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굴 강의, 개별 멘토링,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를 돕는 창업 아이템 발굴 프로그램이다.

‘제 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제 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에는 총 34팀의 창업동아리가 지원했으며, 심사를 통해 ▲첫 정거장(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누구보다(논산쌘뽈여자고등학교) ▲smile! smile!!(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 ▲CleRiver(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삑! 수까입니다.(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슈퍼 베베(천안상업고등학교) ▲누리보듬(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플마(식물 마스터)(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존맛탱감자(천안월봉고등학교) ▲AiCut V(천안제일고등학교) ▲호미갱(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등 총 11개 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발표준비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거친 후 최종 발표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총 4팀을 선발하여 ▲충남중소벤처기업 청장상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상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상 ▲ JB벤처스 대표상 등 순위에 따라 부상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JB벤처스 유상훈 대표는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 의지를 고취하고 지역 인재들이 다양한 창업을 통해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