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화)부터 8일(금) … 신북방 진출 비즈니스 위크 열어
30일까지 상담회 참여모집 … 러시아?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대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이 10월 5일(화)부터 10월 8일(금)까지 ‘신북방 진출 비즈니스 위크’를 열고 중소벤처기업의 신북방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중진공은 이 기간 동안 신북방 경제협력 핵심 지역인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현지기업과 진행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을 7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고 27일(화) 밝혔다.

국내기업 중 현지 진출 가능성을 감안해 30개사 내외를 선정한다. 또한 기업별 제품의 현지 시장조사, 매칭 가능한 해외 바이어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수출 상담회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중점 모집분야는 ▲러시아는 조선기자재, 농자재, 도로 및 건축자재, 화장품, 농수산 가공식품, 의료기기 및 부자재, 산업생산설비이고 ▲중앙아는 생활용품, 화장품, 농수산 가공식품, 농자재, 산업용 자재다.

온라인 수출 상담회 참가 신청은 별도 양식의 신청서와 회사 소개자료를 7월 30일(금)까지 공고문 상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문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글로벌사업처로 하면 된다.

중진공은 비즈니스 위크 동안 수출 상담회와 동시에, 신북방 국가별 현지 온라인 시장 진출 방안을 주제로한 세미나와 우리나라와 러시아 극동지역 기업 간 협력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도 진행한다. 행사들은 모두 온라인(Zoom, YouTube)을 통해 생중계한다.

김학도 이사장은 "국내기업에게 신북방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10월 첫 주를 신북방 진출 비즈니스 위크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중진공은 모스크바?알마티BI 등 해외거점을 중심으로 현지기관과 적극 협력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신북방 시장 진출과 수출 국가 다변화를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