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경력 15년 이상의 헤어디자이너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전문가가 만들면 다릅니다"라는 사명으로 올인원 왁스를 론칭한 '청담남자'의 최용환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최대표는 청담동에서 미용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헤어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오랫동안 헤어디자이너로 근무하면서 남성 헤어 제품을 많이 사용해본 결과, 제품에 대한 아쉬움이 늘 있어, 직접 좋은 제품을 만들어 보자라고 마음먹고 청담남자를 설립했다. 청담동 스타일이 세계 최고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은 포부가 있는 '청담남자'의 행보가 기대된다.

Q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남성 프로페셔널 브랜드 청담남자 입니다. 청담남자는 2018년 6월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청담동 경력 15년 이상의 헤어디자이너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전문가가 만들면 다릅니다" 란 사명으로 기존 헤어 제품과는 차별성을 갖고 탄생되었습니다.

Q. 현재 회사의 투자 유치 여부와 투자를 유치하셨다면, 어느 정도의 투자금을 어떻게 유치하셨나요?

현재 투자는 받지 않았습니다. 기존 남성 헤어왁스와 차별화된 최초의 올인원 프리미엄 왁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였습니다.

5월 청담남자 프리미엄 케라틴 헤어스프레이도 출시 예정입니다. 고정력을 물론 천연성분과 모발 단백질 성분을 위주로 만들어 뿌리면 뿌릴수록 모발이 튼튼해지는 기존에 없는 차별화된 제품입니다.

투자 유치는 프리미엄 케라틴 헤어스프레이까지 성공적으로 론칭 후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현재 투자하고 싶다고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투자 유치 후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그리고 피부과 전문의와 협업하여 차별화된 남성 메이크업 및 스킨 케어 제품으로 영역을 넓힐 예정입니다.

Q 최대표님의 회사 설립 전 이력이 궁금합니다.

청담동에서 미용을 시작해 현재까지 헤어디자이너로 근무 중입니다.

Q 청담남자를 설립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오랫동안 헤어디자이너로 근무하면서 남성 헤어 제품을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항상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헤어에 있어서는 제가 전문가이기 때문에 직접 좋은 제품을 만들어 보자. 라고 마음먹고 청담남자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올인원 왁스가 무엇인가요?

기존 남성 헤어왁스와는 다르게 가는 모발, 중간 모발, 굵은 모발에 사용 가능하며, 사용량에 따라 남자 짧은 머리, 긴 머리, 가르마, 포마드 스타일 등 모든 헤어스타일을 손쉽게 연출 가능합니다. 친수성 성분으로 물만으로도 깨끗이 씻기는 탁월한 세정력 또한 큰 장점입니다.

기본광택-1펌프, 무광택-0.5펌프, 포마드스타일-1.5~2펌프, 광택을 더 원할 경우-모발에 물을 살짝 묻혀 주거나 손에 물을 묻혀서 왁스와 섞어서 발라주면 광택이 더 발생됩니다.

청담남자 올인원 왁스

Q 최대표님이 분석하신 남성 헤어왁스 시장은 어떠신지요?

대한민국 헤어왁스 시장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기존에 제품들과 일본 및 해외 제품들이 많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 그루밍 시장은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피부과 전문의와 협업하여 "전문가들이 만들면 다릅니다"라는 사명에 맞는 남성 메이크업&스킨케어 제품으로 영역을 넓힐 계획입니다.

Q 창업 초기에 애로사항이 있으셨다면 어떤 부분이었나요?

올인원 프리미엄 왁스 연구 개발 과정 중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저희 전문가 집단이 꼼꼼히 테스트해서 연구 기간이 길어지게 되자 화장품 회사 연구원들과 마찰도 많았습니다.

일반적인 화장품 회사 연구원들은 " 헤어디자이너라서 알지 일반 소비자들은 알지 못한다 "라며 이 정도면 됐으니 출시하자 라며 빨리 출시하기를 원하였지만 헤어디자이너인 저희가 인정 못하는 제품은 출시를 안 하는 게 낫다며 강하게 밀어 붙였고 결국 샘플 테스트를  60회 이상 진행하여 1년여의 시간에 걸쳐 최종 완성했습니다. 앞으로도 전문가들이 인정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Q 해외 진출 계획은 있으신지요? 있으시다면 준비는 어떻게 하고 계신지요?

최근 국내 남성 그루밍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청담남자는 국내 기반을 다지고 나면 해외 진출이 목표입니다. 청담남자는 전문성과 차별화가 된 제품으로 입소문에 힘입어 빠르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현재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스타필드하남점, 대구점, 해운대 센텀시티점 등 5곳과 신세계 면세점 그리고 청담동 유명 헤어숍에 입점되었습니다. 청담남자 올인원 왁스는 청담동 헤어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하여 실제 남자 연예인들의 헤어 스타일링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K-뷰티의 근원지인 청담동 스타일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청담동 스타일이 세계 최고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토종 한국 브랜드 청담남자의 도전을 지켜봐 주세요.

청담남자 상품 구매평

Q. 청담남자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평은 어떤가요?

실제 호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구매 평점이 5점 만점에 4.8점입니다. 이것은 타사 제품들보다 휠씬 높은 평점입니다.

Q.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특히 BTS 등등 이분들의 평은 어땠나요?

연예인들은 보통 본인이 직접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헤어숍에서 담당 헤어디자이너가 헤어 스타일링을 해주죠. 주위의 많은 헤어디자이너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를 말씀해 주세요

"전문가가 만들면 다릅니다"란 사명에 맞게 소비자들이 제품을 써보고 "역시 전문가가 만들면 다르구나"라고 느낄 수 있게 그리고 인정받을 수 있는 그런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