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아현의 신간 '기쁨은요'표지
어린이아현의 신간 '기쁨은요'표지

어린이 전문 출판사 어린이아현에서 기쁨의 가치를 알려주는 '기쁨은요'를 출간했다.

기쁨이라는 감정에 대한 정의와 기쁨을 느끼는 상황, 기쁨을 느끼는 기준, 인식, 능력은 물론이고 기쁨이라는 감정을 둘러싼 관계까지도 살펴보아 진정한 기쁨의 가치를 알려주는 그림책이다.

몇 년 전에 개봉해서 큰 화제를 모았던 <인사이드 아웃>이란 영화에 나오는 인간의 감정은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등 5가지였다. 물론 인간의 감정이 그 5가지만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만큼 그 5가지가 인간이 느끼는 감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책 '기쁨은요!'는 그중 하나인 기쁨이 어떤 감정인지, 언제 느끼고, 느끼면 어떻게 표현되는지, 그리고 내가 기뻐도 나만 기쁘면 왜 안 되고, 진짜 기뻐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의 기쁨과 남의 기쁨은 어떻게 다른지, 남의 기쁨을 보고 나는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등을 세세히 살펴본다.

‘기쁨’이란 감정의 정의뿐만 아니라 이 감정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여러 상황들과 그에 따른 관계의 이모저모를 간결하고 알기 쉽고 설명하고 있다.

그림책에 등장하는 귀여운 캐릭터들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상을 통해 감정에 따라 좌우되는 관계에 대해 짐작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주어 어린 연령의 어린이들이 기쁨이란 감정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글 장희진 / 그림 클로이 / 펴낸이 권준성 / 펴낸 곳 어린이아현 / 대상 유아 이상 / 정가 13,000원 / ISBN 978-89-5878-266-7 (77370)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