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만의 경쟁력 더해 한국 전통 식재료와 서양 디저트 접목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 일부 매장 선 판매시 높은 인기 힘입어 시즌 디저트로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가 출시한 인절미·흑임자 케이크
투썸플레이스가 출시한 인절미·흑임자 케이크

투썸플레이스가 새롭게 선보인 케이크는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홀/피스)과 △흑임자 튀일 생크림(홀/피스)으로, 브랜드 고유의 디저트 경쟁력을 살려 전통 디저트인 떡과 서양 디저트인 케이크를 접목시켰다.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자극적이지 않은 달콤함과 쫀득한 떡의 식감, 투썸플레이스만의 클래식하고 세련된 룩이 특징이다. 레트로 열풍과 함께 전통 먹거리나 로컬 식재료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코리안 레트로 디저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은 고소한 콩가루 생크림과 짭조름한 치즈 생크림을 초코 시트 사이에 겹겹이 바르고, 겉면은 새하얀 생크림으로 감싼 뒤 그 위에 콩가루 생크림과 쫄깃한 인절미를 가득 올린 케이크이다. 케이크 위에 인절미와 콩가루 생크림을 가득 올려 폭신한 구름을 형상화한 비주얼이 시선을 끈다. 신논현역점 등 일부 매장에서 선 판매를 진행하는 동안 판매 순위 톱 10에 들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메뉴로, 레트로 스프링 시즌 디저트로 출시돼 기대를 모은다.

△흑임자 튀일 생크림은 고소한 흑임자 커스터드 생크림을 다크 초코 시트 사이사이에 샌드하고, 그 위에 바삭한 흑임자 튀일을 살포시 얹은 케이크이다.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과 흑임자 튀일 생크림은 조각 케이크와 홀 케이크로 출시돼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전통 먹거리나 로컬 식재료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코리안 레트로 디저트’가 저마다의 방식으로 속속 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새로운 케이크 제품은 전통적인 식재료를 투썸플레이스만의 클래식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선봬, 젊은 층에서 중·장년층까지 모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