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 소유 비중이 적은 MZ세대를 위해 퍼스널모빌리티와 같은 대안이동수단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검사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코로나 19 검사소, 카찹에서 찾아보고 이동하세요”
“코로나 19 검사소, 카찹에서 찾아보고 이동하세요”

33만 MZ의 모빌리티 플랫폼 카찹은 재유행하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의 실시간 선별진료소, 임시 선별검사소, 신속항원검사기관, PCR검사기관, 호흡기환자진료센터의 위치정보 및 혼잡도, 이동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검사소 찾기는 카찹 앱 홈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코로나19 검사를 위해서는 대중교통 및 택시 사용을 자제해야 하고 도보 또는 자차이용을 권장하고 있으나, 대부분 포털사이트 및 앱에서는 대중교통에 준해서 경로를 제안하고 있기 때문에 카찹은 자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시민을 대상으로 퍼스널모빌리티(따릉이, 킥보드, 자전거)와 같은 대안이동수단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검사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본적인 검사소별 검사비용, 실시간 혼잡도/잔여백신, 전화번호, 운영시간도 간편히 확인 할 수 있다.카찹은 지난 2년 동안 쌓아온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이동 할 수 있도록 공중 보건에 초점을 맞춘 모빌리티 서비스 출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카찹 관계자는  “이미 해외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들은 정부와 함께 이동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펜데믹 상황속에도 안전한 모빌리티 서비스 및 부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찹 역시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이동하고 엔데믹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