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딜이 좋은 식품 라이브커머스 ‘딜리소스' 2회만에 72만 시청수 달성
성공요인에 ‘팔리는 상품 기획, 방송컨셉, 타겟 마케팅’ 까지, 1만회 이상 라이브커머스 경험과 원스탑 기획력을 꼽아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스타트업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자체 오리지널 식품 라이브 ‘딜리소스' 의 성공적 런칭 소식을 알렸다. 앞서 모비두는 지난 6월 라이브 방송 제작사 ‘쇼플'을 인수한 뒤, 자체 스튜디오를 구축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재미와 경험을 더한 콘텐츠 강화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딜리소스(Dealicious Sauce)'는 맛있고 ‘딜(Deal)'이 좋은 ‘소스(Sauce)'라는 의미를 담은 소스라이브의 첫 번째 오리지널 식품 라이브이다. 홈쇼핑 출신 MD가 직접 엄선한 품질 좋은 식품 브랜드 상품에, 강력한 라이브 특가 혜택을 더한 방송으로 오직 소스라이브에서만 시청 및 구매가 가능한 오리지널 콘텐츠이다.
여름 보양식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딜리소스는, 첫 방송 완도 전복 방송시청수 32만, 2차 해화당 방송 4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특히 이영자가 모델로 활동 중인 해화당 말복특집 방송의 경우, 뼈없는 갈비탕, 제주 메밀면, 이색 만두 모음 등 특색있는 보양식 상품과 46% 이상 높은 할인율 및 실시간 구매인증 혜택을 제공하며 방송 중 6%대의 평균 상품클릭률과 높은 매출 전환을 기록하며 소스라이브 당일 전체 인기 라이브 1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모비두 관계자는 “딜리소스 프로젝트는 모비두가 2년 넘게 쌓아온 누적 1만회 이상의 라이브커머스 기획 제작, 방송 및 마케팅 노하우를 하나의 패키지로 런칭한 것이 의미가 크고, 성과도 잘나와서 만족한다. 앞으로도 좋은 품질로 진정성을 가진 식품 브랜드를 지속 발굴, 차별화된 컨셉과 마케팅으로 딜리소스만의 팬덤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