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 상태, 복용 중인 영양제를 고려해 전문 약사, 영양사가 직접 1:1 맞춤 답변
"이제 집에서 앱으로 간편하게 영양제 궁금증 해결하세요"

필라이즈, 영양제 Q&A 서비스 출시… “궁금했던 영양제 질문, 약사에게 1:1 맞춤 답변 받으세요”
필라이즈, 영양제 Q&A 서비스 출시… “궁금했던 영양제 질문, 약사에게 1:1 맞춤 답변 받으세요”

초개인화 영양제 분석앱 필라이즈가 지난 22일, 영양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전문 약사에게 직접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영양제 맞춤 질의응답(Q&A) 서비스를 출시했다. 

Q. 녹차추출물을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때만 먹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요? (30대, 박**)

A. 기대하시는 효과를 얻기에는 부족할 것으로 보여요.

특히 더 중요한 것은 녹차추출물은 간 손상을 일으키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박**님의 건강검진 결과상, 현재 간 질환을 주의하셔야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아요!”  (필라이즈 김아영 약사)

필라이즈 Q&A에 내가 먹고 있는 영양제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을 등록하면, 필라이즈의 약사, 영양사가 직접 확인 후 유저 건강 데이터(건강검진 정보, 기저질환, 건강고민)와 복용 중인 약물, 영양제를 총체적으로 고려해 질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1:1 맞춤 답변을 제공한다. 이때 유저의 질문에 대한 일반적인 답변이 아닌, 유저의 건강 상태까지 고려한 맞춤 답변을 제공한다는 점이 필라이즈 Q&A가 차별화되는 점으로 볼 수 있다. 

기존 타 사이트의 질의응답 게시판에서는 유저가 질문한 내용 외에 건강정보는 알 수 없어, 단순히 질문 내용에 대한 일반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밖에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필라이즈는 유저의 건강 검진 정보와 복용 영양제까지 전문가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에게 더 적합한 답변과 미처 몰랐던 부작용, 건강관리를 돕는 팁도 함께 제공해줄 수 있다. 

건강 데이터를 고려해 맞춤 답변이 필요한 질문 외에도 ‘하루 2알 나눠 먹는 영양제를 한꺼번에 먹어도 되나요?’, ‘커피와 영양제, 함께 먹어도 되나요?’와 같이 평소 궁금했던 영양제, 건강에 대한 궁금증도 전문가의 답변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의 질문, 답변도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내용을 검색해볼 수 있는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필라이즈의 김아영 약사는 “실제로 약국에 본인이 먹고 있는 영양제를 들고 오셔서 같이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시거나, 제품에 기재된 섭취량, 복용 시간과 다르게 복용해도 되는지 물어보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 필라이즈 앱을 통해 간편하게 내 영양제 궁합, 부작용, 섭취 시간, 권장 섭취량 등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다 개인 맞춤화된 상담을 받고 싶어 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약사는 “특히 기저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이 있는 분들의 경우, 영양제 섭취에 더 조심스러우신 편이라 더욱 맞춤 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약국을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도, 필라이즈의 Q&A 서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이번 Q&A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존에 필라이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도 미처 해소되지 않았던 유저들의 궁금증까지 해결해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