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3·3' 런칭... 건강기능식품 제조 원스톱 서비스 제공
‘뉴트리3·3' 런칭... 건강기능식품 제조 원스톱 서비스 제공

자신이 만들고 싶은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가능성 여부와 견적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플랫폼 ‘뉴트리 3·3’을 런칭하였다.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전문 업체인 뉴트래빗에서 런칭한 B2B 제조 플랫폼인 ‘뉴트리 3·3’은 누구나 쉽게 건강기능식품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에서 제조 및 마케팅까지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플랫폼이다.

새롭게 런칭된 뉴트리 3.3 플랫폼은 ‘무료견적’ 시스템을 전면으로 강조하고 고객의 편의에 맞춰 UI, UX를 설계하였다. 단일화된 웹 중심의 화면을 벗어나 각 디바이스별 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뉴트리 3.3은 건강기능식품 사용자의 아이디어로 손쉽게 제품을 구성할 수 있으며, 제조 문의에서부터 샘플 제작까지 온라인 상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사용방법도 간편하다. 누구나 아이디어가 있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건강기능식품이 있다면 뉴트리3.3 플랫폼에 접속해 만들고자 하는 제품의 기능, 원료, 제형, 패키지 등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된다. 또한 사이트 내에 구축된 업체들의 DB를 통해 최적의 제품을 구성해 볼 수 있으며 무료 견적 및 샘플제작까지 의뢰할 수 있다.  

뉴트리3.3은 국내외 기업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유통 사업을 희망하는 개인 사업자까지 홍보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DB를 바탕으로 300여곳의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뉴트래빗 민경란 대표는 “현재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업무제휴 형태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미 해외 커머스 플랫폼 업체와 제품 개발을 통해 해외에 수출을 시작했다. 베타 서비스 기간에도 해외에서 지속적인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향후 해외 수출에 집중할 계획이다.”면서 “최근 다양한 투자 유치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신규 투자 문의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인 K-건강기능식품 B2B 플랫폼의 개척자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