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을 위한 국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플이 파트너사 51곳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조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7일까지 진행된 조사에서 서비스 이용 종합 만족도는 92%를 기록했으며 이번 조사를 통해 페이플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90% 이상 만족도를 달성했다.

특히, 서비스 가입진행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운영지원, 결제연동, 기술지원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90%이상 스타트업으로 구성된 파트너사가 결제서비스 가입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입문의 후 대응, 가입 진행절차, 상담 안내방법, 가입시 소요시간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결제서비스 오픈 이후 CS, 기능 업데이트, 정보 변경 등에 대한 만족도가 89%를 기록하며 가입 시에만 파트너사에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결제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관리 및 업데이트를 통해 이슈를 최소화하고 있다. 결제연동과 기술지원에 대한 평가도 각각 87%, 85%가 만족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리고 결제서비스 온보딩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페이플 결제서비스 소요시간을 확인한 결과 1주일 이내 40%, 1개월 이내 45%로 1개월 이내 결제서비스 오픈하는 비율이 85%를 차지하였다. 

페이플 김현철 대표는 “이번 만족도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파트너사가 원하는 개선사항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최근 스타트업 비즈니스 환경이 어려울수록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파트너사 성장에 도움되는 PG사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국내외 간편결제서비스 페이플, 종합 만족도 92% 달성
국내외 간편결제서비스 페이플, 종합 만족도 92% 달성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