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지역 기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부울경 스타트업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스타트업 육성
민간 주도 자체 브랜드 개발 및 국제 이벤트 유치 등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추구하는 기업 성장 모델의 초석을 다진 한 해

부산 소재 콘텐츠 전문 기획사 ㈜엘투플랜이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엘투플랜은 ▲도시재생 ▲스타트업 육성 ▲브랜드 콘텐츠 ▲자체 행사 등을 전문 영역으로 하는 부산 도시재생 전문 기업이자 소셜벤처 기업이다.  

㈜엘투플랜은 정부 주도로 진행하는 도시재생사업을 보완할 수 있는 민간 주도형 도시재생 사업의 확대를 목표로 지난 2020년부터 자체적인 도시재생 로컬 브랜드인 “아워리즘”을 기획하며, 지역 도시재생에 이바지하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며 지역 네트워크를 조성해왔으며,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2년의 경우 부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마케팅 파트너로써  부산의 메인 캐릭터 부기에 육성사업을 통한 성장, 레벨업이라는 컨셉을 반영한 “부크몬 ; 부산 + 로컬크리에이터 + 몬스터”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며 부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자체적인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였다. 

경남콘텐츠스타트업페스타
경남콘텐츠스타트업페스타

또한, ㈜엘투플랜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2022 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을 운영하며, 경남도내 우수 콘텐츠 기업 9개사를 대상으로 기업 멘토링부터,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맞춤형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국내외 매출 증대, 시장진출 및 판로개척 등 경남 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자생적 성장을 위한 발판 마련을 지원하였다. 

이에 더해 부산 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한 2022 스타기업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부산 지역 유망 관광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투자 컨설팅, 금융 교육을 포함한 스케일업 패키지를 제공하며, 기업 고도화 및 성장을 지원하며, 부울경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선순환 구조 구축에 이바지 하였다.    

부산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 성과공유회_부크몬데이
부산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 성과공유회_부크몬데이

뿐만 아니라, 국내외 헤어 트렌드 선도 및 세계적인 헤어 디자이너들과의 교류, 우수 헤어 디자이너 발굴을 목적으로 ㈜라이브엑스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이자, 부산 최초로 국제 헤어쇼 “더쇼, 디자인 엣지 코리아 인 부산”을 개최해 국내외 약 3천 5백 여명의 헤어 디자이너들을 모객하였으며, 헤어산업 내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시세이도, 밀본 코리아, 워맥스, 아윤채 등 다양한 헤어 브랜드들의 후원을 유치하며, 성공적인 민간 주관의 국제 헤어쇼를 유치 및 운영하였다.

이외에도, 경상남도 진주시 중앙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권특화상품 브랜드 런칭을 위해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과 협업 중인 진주진맥 프로젝트의 운영을 도맡아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 개발, 디자인 등을 포함한 브랜딩 작업과 무료 온오프라인 시음회, 팝업스토어 오픈 등 마케팅 운영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엘투플랜의 곽성욱 대표는 “민간주도형 행사운영 개최를 통해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국제회의 뿐만아니라 관련 종사자와 부산 시민들이 참여하는 자체 컨텐츠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에 목표를 가지고 내년에도 더 나은 MICE 생태계와 자체 컨텐츠를 확장하겠습니다.”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