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드컴퍼니, KB 스타터스 최종 선정... 1인마켓 솔루션 고도화 목표
와이어드컴퍼니, KB 스타터스 최종 선정... 1인마켓 솔루션 고도화 목표

1인마켓 최적화 유통·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와이어드컴퍼니가 KB 스타터스에 최종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와이어드컴퍼니는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SNS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1인마켓 시장’의 형성기인 2018년 설립되었으며 시장의 성장•확대에 기여해 온 바있다.

KB 스타터스는 ▲KB금융 계열사 협업 ▲전문가 경영 컨설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 지원 등 성장단계에 맞춰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KB 스타터스에 선정된 와이어드컴퍼니는 2022년 9월 런칭한 1인마켓 커머스 솔루션 ‘Kemi’를 통해 서비스 제공 효율성을 개선하였으며, 이를 통해 2023년 1분기 BEP를 달성하였다.

와이어드컴퍼니의 최성근 COO는 “기존에 제공하던 1인마켓 유통 및 운영서비스를 넘어 금융, 데이터제공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표적인 이커머스 솔루션인 Shopify에서 Shopify capital을 주력사업으로 진행하는 것과 같이 와이어드컴퍼니 역시 금융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셜셀러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전개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와이어드컴퍼니는 지난 5월 19일 투자유치 추진중임을 발표했으며, 이번 KB 스타터스 선정으로 인해 투자유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