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혼밥생활...식약처,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슬기로운 혼밥생활...식약처,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대회' 개최
  • 유인춘 기자
  • 승인 2020.07.0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대회' 포스터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대회' 포스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혼밥 하는 국민들이 늘고 있어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식사 메뉴를 개발·보급하기 위한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연 주제는 '한 끼 식사 나트륨·당류 저감 및 영양을 고려한 혼밥 레시피'이며, 만 15세 이상 30세 이하의 팀 단위로 7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 중 제출된 혼밥 메뉴와 조리법에 대해서는 서류심사를 거쳐 9월 11일 본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리학과 교수, 주방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사전에 모집한 국민맛평가단이 창의성·작품성·대중성을 평가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0개 팀에게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EBS 방송을 통해 경연자의 참가 사연, 준비 과정 및 생생한 경연 현장 등을 방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자세한 조리법 및 영양소 함량을 담은 전자책으로 제작해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저염·저당 실천을 위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쉽게 활용 가능한 메뉴 개발 및 보급을 더욱 확대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연대회 일정 및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