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청년 신규 채용하는 中企에 "반년간 최대 월 190만원" 지원
상태바
중기부, 청년 신규 채용하는 中企에 "반년간 최대 월 190만원" 지원
  • 스타트업엔(StartupN)
  • 승인 2020.08.0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고용노동부와 협업해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총 1만1700명의 청년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청년층 고용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은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대해 월 최대 180만원의 인건비와 간접노무비 10만원을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한다.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은 청년에게 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기업에 대해 월 최대 80만원의 인건비와 관리비를 8만원 한도 내에서 6개월까지 지원한다.

중기부는 청년을 신규로 채용하는 5인 이상 중소기업 중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스마트 서비스 등 분야의 기업 Δ창업·벤처기업, Δ이노비즈 기업 Δ스마트공장 도입 기업 등을 특화분야로서 중점 지원한다.

5인 미만 기업이라도 Δ벤처기업 Δ청년창업기업 Δ지식서비스산업 Δ문화콘텐츠산업 Δ신재생에너지산업분야 관련 업종 Δ성장유망업종 등에 해당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워크넷 누리집'에서 특화분야 운영기관을 지정해 신청해야 한다. 운영기관은 신청기업의 자격을 심사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중기부의 특화분야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은 우선 해당 특화분야 운영기관에 문의해 관련 내용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원영 중기부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등 유망 기술 분야의 벤처·스타트업과 제조 중소기업 등이 청년 채용 여력을 확보해 디지털 전환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