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아이디어 창업’ 우수사례 선정, 스타트업 ㈜주스앤그로서리 대상
상태바
‘생활 속 아이디어 창업’ 우수사례 선정, 스타트업 ㈜주스앤그로서리 대상
  • 유인춘 기자
  • 승인 2020.09.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과 고용 두 마리 토끼 잡은 ‘(주)주스앤그로서리’ 등 5개사 선정
수상업체 : ㈜주스앤그로서리, ㈜우리집공간컨설팅, ㈜더몽, 동동, (주)에이앤바이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생활 혁신형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창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주)주스앤그로서리 등 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생활 혁신형 창업지원사업’은 소비 트렌드 변화 등으로 새롭게 형성된 틈새시장을 겨냥한 생활 속 아이디어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8년부터 현재까지 5,000개사가 동 사업을 통해 탄생했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혁신형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창업 성공 사례를 통해 주부․청년․재창업 희망자 등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의 노하우 전수와 창업 도전의 용기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대상을 차지한 (주)주스앤그로서리

이번 공모전 대상에는 창업 2년 만에 매출 8억 원(직원 11명)을 올린 우수 기업으로 성장한 (주)주스앤그로서리(조철호 대표)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최근 tvN의 ‘신박한 정리’에서 공간컨설팅 전문가로 출연 중인 이지영 대표((주)우리집공간컨설팅)가 선정됐다. 창업 준비금 50만원과 생활 혁신형 자금을 발판으로 매출 6억원, 직원 28명(상용근로자 4명)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지영 대표는 공간컨설팅*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관련 아카데미 운영도 준비 중이다.

또 다른 최우수상은 노후주택 리모델링 후 게스트하우스로 운영하는 (주)더몽(나윤도 대표)으로 서울시 ‘희망의 집수리’ 사업자로 선정돼 매출과 고용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우수상을 차지한 동동의 소음 방지 마이크 제품

우수상은 스마트폰 통화 시 주변 소음이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도록 소음 방지 마이크를 개발한 동동(김동우 대표)과 반려동물 노화 방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주)에이앤바이오(이소윤 대표)가 선정됐다.

우수 사례 기업 5개사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해당 기업과 제품을 TV 영상으로 제작해 홍보하고, 성장 컨설팅 등 사후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 받게 된다.

중기부 박은주 소상공인경영지원과장은 “생활 혁신형 창업프로그램은 소자본으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성실한 실패는 융자 상환을 면제함으로써 실패 부담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주부, 청년, 재기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창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생활 속 혁신 아이디어가 예비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내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