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삼각깁밥이 인구주택총조사를 한다?
상태바
편의점 삼각깁밥이 인구주택총조사를 한다?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0.10.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참여 가능한 QR 인쇄된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 출시
GS25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
GS25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

편의점의 삼각김밥이 통계청의 인구주택총조사와 소비자의 기부 참여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GS25가 통계청과 손잡고 11월 말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정보무늬)가 인쇄된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 상품을 운영한다.

국민대표참치대란 삼각김밥(이하 국민대표 삼각김밥)은 인구주택총조사에 표본으로 선정돼 설문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20%의 가구와 GS25의 삼각김밥 매출 1위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이 갖는 대표성의 의미를 담은 상품이다.

국민대표 삼각김밥은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의 역할도 한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GS&POINT(GS앤포인트) 멤버십을 적립하면 더팝 모바일앱(구 나만의냉장고)을 통해 기부 스탬프가 제공된다. 고객이 기부 스탬프를 누르면 500원이 기부금으로 모금되고 해당 고객에게는 GS25 모바일 상품권 500원권도 지급된다.

국민대표 삼각김밥은 17만개 한정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올여름 수해를 입은 농·어촌에 피해 복구 기금으로 기부된다.

국민대표 삼각김밥에는 참치마요네즈 재료를 삼각김밥의 중심부에만 넣은 게 아니라 밥과 버무려져 더 풍부한 맛을 냈다. 가격은 1000원이다.

GS25는 전국 1만4000여 소매점의 사회 공익적 역할을 다 하고자 대표적인 삼각김밥에 이번 통계청 조사 업무와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연계했다.

장창기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장은 “국민 삼각김밥이라 불리는 GS25의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이 범국가적 사업에 활용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단순 상품 개발뿐 아니라 지역 사회의 공헌자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