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최초의 팁스 운영사 JB벤처스(공동대표 유상훈, 한권희)는 지난 23일 주식회사 하얀마인드(대표 오정민)에 신규 투자를 진행했다.

하얀마인드가 서비스하는 레드위키는 유튜브 컨텐츠를 활용하고 원어민이 참여하는 영어회화 학습 플랫폼이다.

타 플랫폼과 다르게 듣기에 집중하고, 개인맞춤형 알고리즘을 통해 원어민이 직접 지도하고 Q&A를 진행하는 장점이 있다.

국내 성인 영어교육 시장 규모는 약 7천200억원 정도다. 영어회화 시장 규모만 약 3천억원이며, 이 중 온라인 비중이 30%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하얀마인드는 다량의 컨텐츠 활용을 강점으로 국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하얀마인드는 내년 팁스 프로그램에 도전하여 자사의 학습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원어민 풀을 이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JB벤처스는 올해 2개의 펀드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JB With Plus 2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의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하며 13개 기업에 총 6억원을 투자했다.

JB벤처스 유상훈 공동대표는 “JB벤처스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응원한다”라며 “하얀마인드 같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팁스에 추천하여 더 많은 성장을 도모하는 JB벤처스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