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티타늄 괄사 '티타니스', 와디즈 상륙... 프리미엄 홈케어 시장 파장 예고
임플란트 소재 '티타늄' 적용, 50% 한정 할인 판매... "평생 사용 가능성" 경쟁력은?
전문 제조기업의 기술력과 뷰티 크리에이터의 노하우가 결합된 프리미엄 괄사 제품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등장하며 홈케어 뷰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엠티아이지와 뷰티 건강 블로거 '매일미녀'가 공동 개발한 의료용 티타늄 괄사 '티타니스(TITANIS)'가 오는 11월 30일 와디즈 펀딩을 시작한다.
정가 13만 9천원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펀딩 시작과 동시에 50% 할인된 6만 9천 5백원에 100개 한정 얼리버드 옵션을 제공하며 초기 시장 선점에 나선다. 특히, 인체 삽입용으로 쓰이는 의료용 티타늄 소재를 전면에 내세워 기존 스테인리스나 도자기 재질 괄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티타니스의 개발 배경에는 소재의 중요성에 대한 깊은 고민이 담겨있다. 누적 방문자 130만 명을 보유한 '매일미녀'는 수많은 뷰티 제품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의료용 티타늄을 괄사 소재로 선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임플란트와 인공관절에 사용되는 이 소재는 일반 괄사에 비해 탁월한 위생성과 변색·부식 없는 내구성을 자랑하며, 민감성 피부 사용자에게도 자극이 적다는 설명이다.
(주)엠티아이지는 티타늄 가공 기술력을 동원해 인체공학적 설계와 다목적 엣지 구조를 구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의료기기 제조 수준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적용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잦은 교체가 필요한 일반 뷰티 소모품 대비 '지속 가능한 제품'이라는 포지셔닝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티타니스가 내세우는 핵심 차별점은 기능성이다. 의료용 티타늄 소재 덕분에 끓는 물 소독 및 알코올 세척이 가능해 위생 관리가 매우 용이하다. 아울러 냉장 보관을 통한 피부 진정 및 모공 수축 효과, 따뜻한 물에 데운 후 사용하는 근육 이완 효과 등 냉·온 테라피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디자인 역시 얼굴, 목, 어깨, 바디 전신에 활용할 수 있도록 부위별 최적화된 곡선과 각도를 갖춘 멀티 엣지 설계를 채택했다. 약 140g의 가벼운 무게와 미끄럼 방지 처리된 그립감은 사용자의 손목 부담을 최소화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 홈케어 뷰티 시장은 2024년 전년 대비 18% 성장하는 등 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고가 피부과 시술 대신 합리적인 가격의 홈케어 제품을 선호하는 30~40대 여성을 중심으로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다.
티타니스는 정기적인 마사지샵 이용(월 2회 시 연간 약 144만원) 대비 한 번 구매로 5년 이상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장기적인 경제성을 셀링 포인트로 내세운다. 와디즈 펀딩은 혁신 제품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 펀딩 결과가 티타니스가 홈케어 시장에서 프리미엄 라인으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지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얼리버드 펀딩 참여자에게는 휴대용 파우치와 전용 클리너가 포함된 패키지가 제공되며, 현재 오픈 알림 신청 기간 동안 이니셜 각인 서비스 및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펀딩 종료 후 2주 이내 배송이 시작되며, 향후 정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 진출을 검토 중이다.